5. DX11°ú Å×¼¿·¹ÀÌ¼Ç ¼º´É
ÁöÆ÷½º GTX 660 Ti¿¡ Àû¿ëµÈ 28nm ÄÉÇ÷¯ (Kepler) GK104´Â Å×¼¿·¹ÀÌÅÍ ¼ö´Â ÁÙ¾úÀ¸³ª Äí´Ù ÄÚ¾î (CDUA Cores)¿Í º´·Ä ó¸®, È¿À²ÀÌ Áõ°¡µÇ¾î ±âÁ¸ ¼¼´ëº¸´Ù Çâ»óµÈ DX11°ú Å×¼¿·¹ÀÌ¼Ç Ã³¸® ¼º´ÉÀÌ ¿¹»óµÈ´Ù.
3DMark 11 : DirectX 11
3DMark 11Àº DirectX 11 ȯ°æ¿¡¼ Å×½ºÆ®¸¦ ÁøÇàÇϴµ¥ ¾Õ¼ÀÇ ´Ù¸¥ °ÔÀÓµé°ú ´Þ¸® º¥Ä¡¸¶Å© ÇÁ·Î±×·¥¿¡¼´Â ÀúÇػ󵵴 ÁöÆ÷½º GTX 670°ú ¶óµ¥¿Â HD 7970À» ¾Õ¼±âµµ Çß´Ù. ·¹ÆÛ·±½º ÁöÆ÷½º GTX 660 Ti´Â ¶óµ¥¿Â HD 7970¿¡ ±ÙÁ¢ÇÑ ½ºÄÚ¾î Á¦°øÀÌ ¿¹»óµÈ´Ù.
Batman : Arkham City, DX11
¹èÆ®¸Ç ¾Æį½ÃƼ (Batman : Arkham City)´Â DirectX 11À» Áö¿øÇÏ°í GPU °¡¼ÓµÇ´Â PhysX, Å×¼¿·¹ÀÌ¼Ç (Tessellation)À» Áö¿øÇÑ´Ù. AA ¹ÌÀû¿ë½Ã ÀúÇØ»óµµ (1920 x 1200)´Â ¶óµ¥¿Â HD 7870°ú´Â ÇÁ·¹ÀÓ Â÷ÀÌ°¡ ÀÖ°í °íÇØ»óµµ (2560 x 1440)¿¡¼ ¿ª½Ã ¾Õ¼°í ÀÖÀ¸¸ç, ¶óµ¥¿Â HD 7970°ú ¶óµ¥¿Â HD 7950 »çÀÌ¿¡ ¹èÄ¡µÈ´Ù. ºÎÇÏ°¡ ´Ã¾î³ AA Àû¿ë¿¡¼´Â ¸Þ¸ð¸® ÀÎÅÍÆäÀ̽ºÀÇ ºÎÁ·ÀÌ ÇÁ·¹ÀÓ¿¡ ¿µÇâÀ» ÁÖ¾úÀ¸¸ç, ·¹ÆÛ·±½º´Â À̺¸´Ù ´õ ³·Àº ¼º´ÉÀÌ ¿¹»óµÈ´Ù.
¹èƲÇʵå 3 (BattleField 3)
¹èƲÇʵå 3 (BattleField) 3´Â DirectX 11À» Áö¿øÇÏ´Â °ÔÀÓÀÌ´Ù. ³»Àå º¥Ä¡¸¶Å© ÇÁ·Î±×·¥À» Á¦°øÇÏÁö ¾Ê¾Æ Fraps·Î ÃøÁ¤ÇßÀ¸¸ç, ¼Òµåºê·¹ÀÌÅ© ÀÛÀüÀÇ ¹Ì¼Ç ½ÃÀÛ ºÎºÐÀ» 1ºÐ (60ÃÊ)°£ 2ȸ ÃøÁ¤ÇØ Æò±Õ ÇÁ·¹ÀÓ (Average fps)¸¦ ºñ±³Çß´Ù.
¹èƲÇʵå 3 °ÔÀÓ¿¡¼ ¿ª½Ã ºÎÇÏ°¡ ´Ã¾î³ª´Â 4xAA/ 16xAF Àû¿ë½Ã ¶óµ¥¿Â HD 7870¿¡ ±ÙÁ¢ÇÑ ÇÁ·¹ÀÓÀ» Á¦°øÇß´Ù. À̸¦ ¹ÙÅÁÀ¸·Î ¼º´ÉÀ» Á¤¸®Çϸé ÁöÆ÷½º GTX 660 Ti ·¹ÆÛ·±½º´Â ¿À¹öŬ·° ¹öÀüº¸´Ù ÇÁ·¹ÀÓ °ÝÂ÷°¡ ÁÙ¾îµé °ÍÀ̶ó´Â Á¡À» ÆľÇÇÒ ¼ö ÀÖ´Ù.
Colin McRae DiRT3, DX11
Äݸ° ¸Æ·¹ÀÌ ´õÆ®3 (Colin McRae DiRT2)´Â DirectX 11
ȯ°æ¿¡¼ Å×½ºÆ®°¡ ÁøÇàµÇ¾úÀ¸¸ç, ±×·¡ÇÈ ¿É¼ÇÀº °¡Àå ³ôÀº Ultra¸¦ Àû¿ëÇß´Ù. Àü¹ÝÀûÀ¸·Î ÁöÆ÷½º °è¿ÀÌ À¯¸®Çѵ¥ ´Ù¸¥ °ÔÀÓ°ú ´Þ¸® ÁöÆ÷½º GTX 670À» Á¦Ä¡°í ÀÖÀ¸¸ç, ÀÌ °ÔÀÓÀº ¸Þ¸ð¸® ¹ö½º¿Í ´ë¿ªÆø º¸´Ù´Â Ŭ·°ÀÇ ¿µÇâÀÌ ´õ Å« °ÍÀ¸·Î ÆǴܵȴÙ.
Metro 2033 : DirectX 11
¸ÞÆ®·Î 2033 (Metro 2033)Àº PhysX Áö¿ø°ú DirectX 11À» Áö¿øÇÏ°í °í¼º´ÉÀ» ÇÊ¿ä·Î ÇÏ´Â °ÔÀÓÀ¸·Î ¶óµ¥¿Â °è¿ÀÇ ¼º´ÉÀÌ ¿ì¼öÇÑ ÆíÀÌ´Ù.
¾Õ¼ÀÇ ´Ù¸¥ °ÔÀӵ鿡¼ GPU ºÎÇÏ°¡ ´Ã¾î³¯ °æ¿ì ¼º´É ÀúÇÏ°¡ Å©°Ô ³ªÅ¸³µ´Âµ¥ ¸ÞÆ®·Î 2033¿¡¼´Â ±× Â÷ÀÌ°¡ º¸´Ù ±Ø¸íÇÏ°Ô ³ªÅ¸³µ´Ù. 4xAA/ 16xAF¸¦ Àû¿ëÇÒ °æ¿ì ¶óµ¥¿Â HD 7870°ú ¶óµ¥¿Â HD 7850 »çÀÌÀÇ ¼º´ÉÀ» Á¦°øÇß´Ù.
Unigine Heaven 3.0 º¥Ä¡¸¶Å©
ÃÖ±Ù ¾÷µ¥ÀÌÆ®°¡ ÀÌ·ç¾îÁø Unigine Heaven 3.0 º¥Ä¡¸¶Å©´Â Å×¼¿·¹ÀÌ¼Ç ºÎÇÏ ¼³Á¤°ú OpenGL 4.0, ±×¸®°í ½ºÅ×·¹¿À 3D¸¦ Áö¿øÇϸç, ´Ù¸¥ º¥Ä¡¸¶Å© ÇÁ·Î±×·¥ ¹× °ÔÀӵ麸´Ù Å×¼¿·¹ÀÌ¼Ç È¿°ú¿Í Â÷À̸¦ ºñ±³Àû ±Ø¸íÇÏ°Ô º¸¿©ÁÙ ¼ö ÀÖ´Ù.
Å×¼¿·¹À̼ÇÀÌ Àû¿ëµÈ º¥Ä¡¸¶Å© ÇÁ·Î±×·¥µéÀº Å×¼¿·¹ÀÌ¼Ç È¿°ú ¹× ±â¼úÀûÀÎ ºÎºÐ Áö¿øÀÌ ´õ Àß ÀÌ·ç¾îÁ³±â ¶§¹®¿¡ Å×¼¿·¹À̼ÇÀÇ ºñÁßÀÌ ³ôÁö ¾ÊÀº ÀÏ¹Ý °ÔÀӵ麸´Ù Å×¼¿·¹ÀÌÅÍ ¼ö³ª ±¸Á¶¿¡ µû¸¥ Â÷À̸¦ ³»ÁØ´Ù.
Æ丣¹Ì (Fermi) ¾ÆÅ°ÅØó¸¦ À̾î¹ÞÀº ÄÉÇ÷¯ (Kepler) ¾ÆÅ°ÅØó¸¦ Àû¿ëÇØ ÁöÆ÷½º GTX 670¿¡ ¾à°£ ºÎÁ·ÇÑ Ã³¸® ¼º´ÉÀ» Á¦°øÇßÀ¸¸ç, ¶óµ¥¿Â HD 7950À̳ª ¶óµ¥¿Â HD 7870À» ¾Õ¼¹´Ù. ¹°·Ð ·¹ÆÛ·±½º´Â ¶óµ¥¿Â HD 7950À̳ª ¶óµ¥¿Â HD 7870¿¡ º¸´Ù ±ÙÁ¢ÇÑ ¼º´ÉÀ» Á¦°øÇÒ °ÍÀÌ´Ù.
DX11°ú Å×¼¿·¹ÀÌ¼Ç À¯´ÖÀÇ Ã³¸® È¿À²°ú ¼º´É ¿£ºñµð¾Æ°¡ Àü¹ÝÀûÀ¸·Î À¯¸®Çß´Ù. ÄÉÇ÷¯ ±â¹Ý ÁöÆ÷½º GTX 660 Ti ¿ª½Ã ¿À¹öŬ·°µÈ Á¦Ç°À» ÅëÇØ »ìÆ캻 °Íó·³ °æÀï Á¦Ç°´ëºñ Çâ»óµÈ DX11°ú Å×¼¿·¹ÀÌ¼Ç Ã³¸® ¼º´ÉÀ» Á¦°øÇÑ´Ù. ¾ÆÅ°ÅØó È¿À² °³¼±¿¡ µû¶ó µå¶óÀ̹ö °³¼± ¹× ÃÖÀûÈ ¿©Áö°¡ ³²¾ÒÀ¸¹Ç·Î À̸¦ ¹ÙÅÁÀ¸·Î ÃßÈÄ ¼º´É Çâ»óÀ» ±â´ëÇغ¼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