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Í ±×·¡ÇÈ Ä«µå´Â ¼·Î ¿µÇâÀ» ÁÖ°í ¹ÞÀ¸¸ç ¹ßÀüÇÑ´Ù
À©µµ¿ì ±â¹Ý PCÀÇ Çϵå¿þ¾î Á¦¾î¸¦ À§ÇÑ APIÀÎ DirectX ¶ÇÇÑ ¹öÅؽº ½¦ÀÌ´õ¿Í Çȼ¿ ½¦ÀÌ´õ¸¦ º°µµ·Î ´ã´çÇÏ´ø ¿¹Àü°ú ´Þ¸®, »óȲ¿¡ µû¶ó ¿ªÇÒÀ» µ¿ÀûÀ¸·Î ½ºÀ§ÄªÇϸç ó¸®ÇÏ´Â ÅëÇÕ ½¦ÀÌ´õ°¡ µîÀåÇÏ°í, ±×·¡ÇÈ ºÎÇϸ¦ ÁÙÀÌ¸é¼ º¸´Ù »ç½ÇÀûÀΠǥÇöÀÌ °¡´ÉÇϵµ·Ï Å×¼¿·¹À̼ÇÀÌ µµÀԵǴ µî, °ÔÀÌ¹Ö È¯°æÀÌ °³¼±µÇ°í ÀÖ´Ù.
DirectX¿Í °°Àº °ÔÀÌ¹Ö APIÀÇ ¹ßÀüÀº À̸¦ ½ÇÁ¦·Î ±¸ÇöÇØÁÖ´Â ±×·¡ÇÈ Ä«µåÀÇ ¹ßÀü°ú »óÈ£ º¸¿ÏÀûÀ¸·Î ÀÌ·ïÁö°í Àִµ¥, ÀÌ·¯ÇÑ API ±â¹Ý ±â¼úÀº ÇØ´ç API¸¦ Áö¿øÇÏ´Â ±×·¡ÇÈ Ä«µå¶ó¸é Á¾·ù¿¡ µû¶ó ¼º´É Â÷ÀÌ´Â ÀÖÀ»Áö¶óµµ ±âº»ÀûÀ¸·Î ¸ðµÎ ±¸ÇöÀÌ °¡´ÉÇÏ´Ù.
±×·¡ÇÈ Ä«µå Á¦Á¶»çµéÀº Â÷º°È¸¦ À§ÇØ ´Ù¾çÇÑ ½Ãµµ¸¦ ÇÏ°í ÀÖ´Ù
µ¿ÀÏ API¸¦ Áö¿øÇÏ´Â ±×·¡ÇÈ Ä«µåÀÇ °æ¿ì ±âº»ÀûÀ¸·Î ±¸ÇöÇÒ ¼ö ÀÖ´Â ±×·¡ÇÈ È¿°ú¿Í Ç°Áú¿¡ Â÷ÀÌ°¡ ¾øÀ¸¹Ç·Î, ±×·¡ÇÈ Ä«µå Á¦Á¶»çµéÀº °æÀï ¸ðµ¨°ú ºñ±³ÇØ ¾î¶² ¸Þ¸®Æ®¸¦ Á¦°øÇϴ°¡¿¡ ½Å°æ¾µ ¼ö¹Û¿¡ ¾ø´Âµ¥, ¿©±â¿¡´Â ¹øµé ¼ÒÇÁÆ®¿þ¾î³ª ÆÐÅ°Áö µðÀÚÀΰú °°Àº ±×·¡ÇÈ Ä«µå ¿ÜÀûÀÎ ºÎºÐÀº ¹°·Ð, Ä𸵠¼Ö·ç¼ÇÀ̳ª Ãâ·Â Æ÷Æ®ÀÇ Á¾·ù¿Í °³¼ö °°Àº »ç¿ë ȯ°æ¿¡ °ü·ÃµÈ ºÎºÐÀÏ ¼ö ÀÖ´Ù.
±×·¡ÇÈ Ä«µå ¼º´É°ú ±â´ÉÀÇ ÇÙ½É GPU
ÇÑÆí, ±×·¡ÇÈ Ä«µå°¡ ¾î¶² API¸¦ Áö¿øÇÏ´ÂÁö, ¼º´ÉÀº ¾î´À Á¤µµÀÎÁö, ±âº»ÀûÀÎ API°¡ Áö¿øÇÏ´Â ±â´É°ú ±×·¡ÇÈ È¿°ú ¿Ü¿¡, °ÔÀÓ ³»¿¡¼ ¾î¶² ºÎ°¡ÀûÀÎ ±×·¡ÇÈ È¿°ú¸¦ Áö¿øÇÏ´ÂÁö³ª GPGPU È°¿ë ¼ÒÇÁÆ®¿þ¾î Áö¿ø µîÀº ±×·¡ÇÈ Ä«µåÀÇ ÇÙ½É ÄÄÆ÷³ÍÆ®ÀÎ GPU¿¡ ÀÇÇØ °áÁ¤µÈ´Ù.
°ÔÀÓ À帣¿Í ¹è°æµî¿¡ µû¶ó Àû¿ë ±â¼ú¿¡ Â÷ÀÌ°¡ ÀÖ´Ù
µû¶ó¼, °ÔÀ̸ӵéÀº ±×·¡ÇÈ Ä«µå ¼±Åýà ÀÚ½ÅÀÌ Áñ±â°íÀÚ ÇÏ´Â °ÔÀÓÀÇ Áö¿ø API¿Í ºÎ°¡ ±â´ÉµîÀ» °í·ÁÇØ GPU°¡ ÇØ´ç °ÔÀÓÀÇ ±×·¡ÇÈÀ» ÃæºÐÈ÷ ±¸ÇöÇÒ ¼ö ÀÖ´Â ±â´ÉÀ» °®Ãè´ÂÁö ¿ì¼±ÀûÀ¸·Î »ìÆ캸°Ô µÇ¸ç, ´ÙÀ½À¸·Î ÇØ´ç GPU Á¦Á¶»çÀÇ ¸ðµ¨ Áß ¿¹»ê¿¡ ¸ÂÃç ÀûÀýÇÑ ¼º´ÉÀÇ GPU°¡ »ç¿ëµÈ ±×·¡ÇÈ Ä«µå¸¦ ¼±ÅÃÇϰųª Ãß°¡ÀûÀÎ ¿¹»ê È®º¸ ÀÌÈÄ·Î ±¸ÀÔÀ» ¹Ì·ç±âµµ ÇÑ´Ù.
ÄÉÇ÷¯ GPU°¡ Áö¿øÇÏ´Â ±â´ÉÀÌ ½ÇÁ¦ °ÔÀÓ¿¡¼´Â ¾î¶»°Ô ±¸ÇöµÇ°í ÀÖÀ»±î?
À̹ø ±â»ç¿¡¼´Â ÇöÀç µ¥½ºÅ©Å¾¿ë ¾ç´ë °ÔÀÌ¹Ö ±×·¡ÇÈ Ä«µå GPU Á¦Á¶»ç Áß NVIDIA(¿£ºñµð¾Æ)¿¡¼ GeForce ºê·£µå·Î Ãâ½ÃµÇ°í ÀÖ´Â ÃֽŠÄÉÇ÷¯ ¾ÆÅ°ÅØó ±â¹ÝÀÇ ÁöÆ÷½º 600 ½Ã¸®Á ±âº»À¸·Î, NVIDIA(¿£ºñµð¾Æ) GPU¸¸ÀÇ Æ¯Â¡ÀûÀÎ ±â´ÉµéÀÌ ½ÇÁ¦ °ÔÀÓ¿¡¼ ¾î¶² ½ÄÀ¸·Î ±¸ÇöµÇ°í ÀÖ´ÂÁö È®ÀÎÇØ º¸°Ú´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