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¼¿·¯·Ð ¹× ÆæÆ¼¾ö 4Á¾ CPU/ iGPU ¼º´É ¹× ¼ÒºñÀü·Â
CPU ¿¬»ê ¼º´É¿¡ À̾î À̹ø¿¡´Â °ÔÀÓ ¼º´ÉÀ» À§ÁÖ·Î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 CPU 4Á¾À» »ìÆìº¸¾Ò´Ù. Å×½ºÆ®´Â 4Á¾ÀÇ CPU°¡ °ÔÀÓ¿¡¼ ³»ÁÙ ¼ö ÀÖ´Â ¼º´ÉÀ» °¡´ÆÇغ¼ ¼ö ÀÖµµ·Ï ¿ÜÀå ±×·¡ÇÈÄ«µåÀÎ ÁöÆ÷½º GTX 660 2GB ·¹ÆÛ·±½º¸¦ ÀÌ¿ëÇß´Ù.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 °ÔÀÓ ¼º´É


±×·¡ÇÈÄ«µåÀÇ ±âº» ¼º´ÉÀ» ºñ±³ÇÒ ¼ö ÀÖ´Â 3DMark Vantage¿Í 3DMark11Àº ¸ÖƼ ÄÚ¾î/ ½º·¹µå¸¦ Áö¿øÇØ ¼º´É¿¡ ¿µÇâÀ» ¹Þ´Âµ¥ ÄÚ¾î i3 3220°ú´Â µ¿ÀÛ Å¬·° ¿Ü¿¡µµ ÇÏÀÌÆÛ½º·¹µùÀÇ ¿µÇâÀ¸·Î ¼º´É Â÷À̰¡ ¹ß»ýµÇ¾ú´Ù.
CPUÀÇ ¿µÇâÀÌ Å« ÆÛÆ÷¸Õ½º ÇÁ¸®¼Â°ú ´Þ¸® ±×·¡ÇÈÄ«µåÀÇ ¿µÇâÀÌ Å« ÀͽºÆ®¸² ÇÁ¸®¼Â¿¡¼´Â ¼¿·¯·Ð°ú ÆæÆ¼¾ö, ÄÚ¾î i3 »çÀÌÀÇ ¼º´É Â÷À̰¡ ÁÙ¾î ±×·¡ÇÈÄ«µåÀÇ ¿µÇâÀÌ Å« °íÇØ»óµµ¿Í AA/ AF 󸮿¡¼´Â °¢ CPUº° Â÷À̰¡ Å©Áö ¾ÊÀ» °ÍÀ» ¿¹»óÇÒ ¼ö ÀÖ´Ù.

À̹ø¿¡´Â ½ÇÁ¦ °ÔÀÓ¿¡¼ÀÇ ¼º´ÉÀ¸·Î DirectX 10À» Áö¿øÇÏ´Â Resident Evil 5¿Í DirectX 11À» Áö¿øÇÏ´Â Äݸ° ¸Æ·¹ÀÌ ´õÆ® 3 (Colin McRae DiRT 3)¸¦ ÀÌ¿ëÇØ ¼º´ÉÀ» ºñ±³Çß´Ù.
º¥Ä¡¸¶Å© ÇÁ·Î±×·¥°ú ´Þ¸® ½ÇÁ¦ °ÔÀÓ¿¡¼´Â ÄÚ¾î i3 3220°ú ÆæÆ¼¾ö, ±×¸®°í ¼¿·¯·Ð Á¦Ç°±º »çÀÌÀÇ ¼º´É Â÷À̰¡ ¶Ñ·ÇÇÏ°Ô ±¸ºÐµÇ°í ÀÖ´Ù. ÀÌ´Â °ÔÀÓÀÌ ¸ÖƼÄھ Áö¿øÇÏ¸é¼ °íŬ·°°ú ÇÏÀÌÆÛ½º·¹µù Áö¿ø ¿©ºÎ°¡ ÀÛ¿ëµÇ°í Àֱ⠶§¹®ÀÌ¸ç ÆæÆ¼¾ö°ú ¼¿·¯·ÐÀº °°Àº µà¾ó ÄÚ¾îÁö¸¸ µ¿ÀÛ Å¬·°ÀÌ ¼·Î ±¸ºÐµÇ°í ÀÖ´Â ¸¸Å Ŭ·° Çâ»ó¿¡ µû¸¥ ¼º´É Â÷À̰¡ ¹ß»ýÇÑ´Ù.
3.1GHz¿Í 3.2GHz·Î µ¿ÀÛ Å¬·° Â÷À̰¡ ÁÙ¾îµç ÆæÆ¼¾ö G2120°ú G2130Àº °ÔÀÓ ÇÁ·¹ÀÇ Â÷À̰¡ ÀÌÇÏ Á¦Ç°±ºº¸´Ù Àû´Ù. ±¸ ¸ÞÀνºÆ®¸² ÄÚ¾î 2 µà¿À E4600Àº ±×·¡ÇÈÄ«µå°¡ °¡Áø ¼º´ÉÀ» Á¦´ë·Î Ȱ¿ëÇÏÁö ¸øÇÒ ¸¸Å ³·Àº ¼º´ÉÀ» Á¦°øÇÑ´Ù.

CPUÀÇ ¿µÇâÀ» ¹Þ´Â ÀúÇØ»óµµ (1024x768)º¸´Ù GPUÀÇ ¿µÇâÀÌ ´õ Ä¿Áø °íÇØ»óµµ (1920x1080)¿¡¼µµ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Àº °°Àº ¾ÆÅ°ÅØÃ³ÀÌÁö¸¸ µ¿ÀÛ Å¬·°¿¡ ¼·Î Â÷À̰¡ ÀÖ°í ¸Þ¸ð¸® Áö¿ø Ŭ·°¿¡ µû¸¥ ¸Þ¸ð¸® ´ë¿ªÆøÀÇ ¿µÇâÀÌ ÀÛ¿ëÇØ Ŭ·°¿¡ µû¸¥ ¼º´É Â÷À̰¡ ¹ß»ýÇÑ´Ù.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 ³»Àå ±×·¡ÇÈ ¼º´É

¼¿·¯·Ð G1610 HD Graphics/ ÆæÆ¼¾ö G2130 HD Graphics
¾ÆÀ̺ñºê¸´Áö ÄÚ¾î i3 3000 ½Ã¸®Áî ³»Àå GPU´Â ¸ðµ¨¸í¿¡ µû¶ó ³ôÀº ¼º´ÉÀÇ HD Graphics¸¦ žÀçÇϱ⵵ Çϴµ¥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ÀÇ ³»Àå GPU´Â ÀÎÅÚ HD Graphics·Î µ¿ÀÏÇÏ´Ù. ´Ù¸¸ ¾Õ¼ ¼Ò°³ÇßµíÀÌ ¼¿·¯·Ð G1610°ú ÆæÆ¼¾ö G2020Àº ½Ã½ºÅÛ ¸Þ¸ð¸® Ŭ·°ÀÌ DDR3-1333 (667)MHz, ÆæÆ¼¾ö G2120°ú G2130Àº DDR3-1600 (800)MHz±îÁö Áö¿ø °¡´ÉÇϹǷΠÀÌ¿¡ ¿µÇâÀ» ¹Þ´Â´Ù.
»÷µðºê¸´Áö (Sandy Bridge) ³»Àå GPU´Â DirectX 10À» Áö¿øÇϴµ¥ ¹ÝÇØ ¾ÆÀ̺ñºê¸´Áö (Ivy Bridge) ³»Àå GPUÀÎ HD Graphics´Â DirectX 11À» Áö¿øÇØ Â÷À̰¡ ÀÖ´Ù.


Å×½ºÆ®¿¡ »ç¿ëµÈ ±×·¡ÇÈÄ«µå
ÁöÆ÷½º GT 440 D5 512MB 128bit (ÄÚ¾î 810MHz/ ¸Þ¸ð¸® 3200MHz)
ÁöÆ÷½º GT 520 D3 1GB 64bit (ÄÚ¾î 810MHz/ ¸Þ¸ð¸® 1000MHz)
¾ÆÀ̺ñºê¸´Áö ±â¹Ý ÄÚ¾î i3 3220Àº HD Graphics 2500ÀÌ ³»ÀåµÇ¸ç, ¼¿·¯·Ð°ú ÆæÆ¼¾ö 4Á¾Àº HD Graphics°¡ ³»ÀåµÇ¾î Â÷À̰¡ ÀÖ´Ù.
µ¿ÀÛ Å¬·°Àº 650MHz¿¡¼ ºÎ½ºÆ®½Ã 1150MHz·Î µ¿À۵Ǵ °ÍÀº ¼·Î °°Àºµ¥ Áö¿ø ½ºÆå¿¡ µû¶ó ¼¿·¯·Ð°ú ÆæÆ¼¾ö 4Á¾Àº DirectX 10 Áö¿ø 3DMark Vantage¿¡¼´Â ³»Àå GPU Â÷ÀÌ¿Í ½Ã½ºÅÛ ¸Þ¸ð¸® ´ë¿ªÆø¿¡ µû¸¥ Â÷À̰¡ ±¸ºÐµÇ°í ÀÖÀ¸³ª DirectX 11 Áö¿ø 3DMark 11Àº ³»Àå GPU »çÀÌÀÇ ¼º´É Â÷À̰¡ °ÅÀÇ ¾ø´Â °ÍÀ¸·Î ³ªÅ¸³ª À¯»çÇÑ ¼º´ÉÀ» Á¦°øÇÑ´Ù.

3DMark Å×½ºÆ®¿¡ À̾î DX10 Áö¿ø Resident Evil 5¿Í Äݸ° ¸Æ·¹ÀÌ ´õÆ® 3 (Colin McRae DiRT 3) °ÔÀÓÀ» ÀÌ¿ëÇØ °¢ ³»Àå GPUÀÇ ¼º´ÉÀ» È®ÀÎÇÑ °á°ú 3DMark 11 Å×½ºÆ® °á°ú¿Í °°ÀÌ °¢ ³»Àå GPUÀÇ ¼º´ÉÀº Å©°Ô Â÷ÀÌ ¾ø´Â ¼öÁØÇÑ ¼öÁØÀÌ´Ù. ½Ã½ºÅÛ ¸Þ¸ð¸® Ŭ·°À» ³ô°Ô ¼³Á¤ °¡´ÉÇÑ ÆæÆ¼¾ö G2120/ G2130Àº ³»Àå GPU ÇѰè·Î ÀÌÇÏ Á¦Ç°±º°ú Â÷º°È¸¦ Á¦°øÇÏÁö ¸øÇß´Ù.
À̵éÀº º¸±ÞÇü ÁöÆ÷½º GT 520 ´ëºñ Resident Evil 5¿¡¼´Â ±ÙÁ¢ÇÑ ¼º´ÉÀ» Á¦°øÇßÀ¸³ª ´õÆ® 3 °ÔÀÓ¿¡¼´Â ¼º´É Â÷À̰¡ ¹ß»ýÇØ º¸±ÞÇü ¿ÜÀå GPU¸¦ ³Ñ¾î¼Áö´Â ¸øÇß´Ù.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 ³»Àå ±×·¡ÇÈ ¼ÒºñÀü·Â

À̹ø¿¡´Â ¿ÜÀå ±×·¡ÇÈÀ» ÀåÂøÇÏÁö ¾Ê°í ³»Àå ±×·¡Çȸ¸À» ÀÌ¿ëÇßÀ» ¶§ÀÇ Àüü ½Ã½ºÅÛ ¼ÒºñÀü·ÂÀ» ºñ±³Çß´Ù. Å×½ºÆ®´Â ¾ÆÀ̵é (IDLE)°ú 3DMark Vantage ÆÛÆ÷¸Õ½º ÇÁ¸®¼Â Å×½ºÆ® Áß GPU Test1ÀÇ ½Ã½ºÅÛ ¼ÒºñÀü·ÂÀ» È®ÀÎÇß´Ù.
¾ÆÀ̺ñºê¸´Áö ±â¹Ý ¼¿·¯·Ð°ú ÆæÆ¼¾öÀº 22nm Æ®¶óÀ̰ÔÀÌÆ® (Tri-Gate) 3D Æ®·£Áö½ºÅÍ ±â¼úÀ» Àû¿ëÇϰí TDP ½ºÆåµµ 55W·Î ÀÌÀü »÷µðºê¸´ÁöÀÇ 65Wº¸´Ù ÁÙ¾î Àü·Â È¿À²ÀÌ ³ô¾ÆÁ³´Ù. ³»Àå ±×·¡Çȸ¸À» ÀÌ¿ëÇßÀ» ¶§´Â ¾Õ¼ È®ÀÎÇÑ ¼º´É °á°úó·³ ³»Àå GPU´Â ³»ÁÙ ¼ö ÀÖ´Â ¼º´É ¸¸ÅÀÇ ¼ÒºñÀü·ÂÀ» Á¦°øÇØ ¼¿·¯·Ð°ú ÆæÆ¼¾ö ÇÁ·Î¼¼¼ »çÀÌ¿¡´Â ¼ÒºñÀü·Â Â÷À̰Šũ°Ô ¹ß»ýÇÏÁö ¾Ê¾Ò´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