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 (Microsoft, ÀÌÇÏ MS)°¡ Â÷¼¼´ë ¿î¿µÁ¦Ã¼ À©µµ¿ì 10 (Windows 10)À» ÅëÇØ Áö¿ø ¿¹Á¤ÀÎ DirectX 12 (ÀÌÇÏ, DX12)´Â °ÔÀÓ°ú ±×·¡ÇÈÄ«µå ½ÃÀå Àü¹Ý¿¡ ¿µÇâÀ» ÁÙ °ÍÀ¸·Î ¾Ë·ÁÁ³´Ù.
±×·± °¡¿îµ¥ 3DMark °³¹ß»çÀΠǻó¸¶Å©µµ DX12¸¦ ±â¹ÝÀ¸·Î »õ·Î¿î 3DMark¸¦ °³¹ß ÁßÀÎ °ÍÀ¸·Î ¾Ë·ÁÁ³´Âµ¥ GDC 2015¸¦ ÅëÇØ DX12°¡ Àû¿ëµÈ 3DMarkÀÇ ¼º´É Çâ»ó¿¡ ´ëÇØ ¼Ò°³Çß´Ù.
¼Ò½ÄÀ» ÀüÇÑ hardware.frÀº ǻó¸¶Å©°¡ DX12°¡ Àû¿ëµÈ 3DMark¿¡ ´ëÇØ ¼Ò°³ÇÏ¸ç ¼º´É Çâ»ó¿¡ ´ëÇÑ ºÎºÐµµ ¾ð±ÞµÇ¾ú´Ù°í ÀüÇß´Ù.

±×¿¡ µû¸£¸é ÀÎÅÚ ÄÚ¾î i7 4770RÀÇ ¾ÆÀ̸®½º ÇÁ·Î (Iris Pro) ³»Àå GPU ±â¹ÝÀ¸·Î ÁøÇàÇÑ Å×½ºÆ®¿¡¼ D3D11 ½Ì±Û ½º·¹µå´Â 1ÃÊ´ç 0.664¹é¸¸ µå·Î¿ì ÄÝ (Draw Calls), D3D11 ¸ÖƼ½º·¹µå´Â 0.698¹é¸¸ µå·Î¿ì ÄÝ, D3D12 ¸ÖƼ½º·¹µå´Â 2,166,000 µå·Î¿ì ÄÝÀ» °¢°¢ »ý¼ºÇØ D3D11ÀÌ ¸ÖƼ½º·¹µå ÃÖÀúÈ·Î 5% Çâ»ó¿¡ ±×Ä£ ¹Ý¸é D3D12´Â 3¹è ÀÌ»óÀÇ Çâ»óÀÌ ÀÌ·ç¾îÁ³´Ù°í ¹àÇû´Ù. µå·Î¿ì ÄÝ Ã³¸® Çâ»óÀÌ ¼º´ÉÀ¸·Î À̾îÁø´Ù´Â °ÍÀ» ¸»ÇÏÁö´Â ¾ÊÀ¸³ª ±×¸¸Å È¿À²ÀÌ Áõ°¡ÇØ ¼º´É Çâ»ó °¡´É¼ºÀ» ¿¹»óÇÒ ¼ö ÀÖ´Ù.
ÀÎÅÚ ³»Àå GPU·Î ÁøÇàµÈ °á°úÁö¸¸ ÀÌ´Â AMD ¶óµ¥¿Â°ú ¿£ºñµð¾Æ (NVIDIA) ±×·¡ÇÈÄ«µå¿¡¼ÀÇ Çâ»ó ¿ª½Ã °¡´ÉÇÒ °ÍÀÓÀ» ÁüÀÛÇÒ ¼ö ÀÖÀ¸¸ç ½ÇÁ¦ ½ºÄÚ¾î Çâ»ó µîÀÇ ÀÚ¼¼ÇÑ ºÎºÐÀº º¥Ä¡¸¶Å© ÇÁ·Î±×·¥ÀÌ °ø°³µÇ¸é È®ÀÎ °¡´ÉÇÒ °ÍÀ¸·Î ¿¹»óµÈ´Ù.
ÇÑÆí MS´Â ¿ÃÇØ ÇϹݱâ Ãâ½Ã ¿¹Á¤ÀÎ À©µµ¿ì 10À» ÅëÇØ Áö¿øÇÒ ¿¹Á¤À̸ç À©µµ¿ì 7 (Windows 7)°ú À©µµ¿ì 8 (Windows 8) ½Ã¸®ÁîÀÇ Áö¿ø¿¡ ´ëÇØ¼´Â ¾ÆÁ÷ ±¸Ã¼ÀûÀÎ »çÇ×À» °ø°³ÇÏÁö ¾Ê¾Ò´Ù. ¶Ç DX12¸¦ ÅëÇØ ±×·¡ÇÈ ¼º´É Çâ»óÀº 20%À̸ç CPU Àü·ÂÀº 9% Á¤µµ °¨¼ÒÇÒ °ÍÀ̶ó°í ¾ð±Þ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