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³â ÇϹݱ⠽ºÆÀ VR(HTC Vive)ÀÌ, 2016³â ¿Àŧ·¯½º ¸®ÇÁÆ®(Oculus Rift)ÀÇ Ãâ½Ã°¡ ¿¹Á¤µÇ¸é¼ PC·Î Áñ±æ ¼ö ÀÖ´Â °¡»ó Çö½Ç ÄÁÅÙÃ÷¿¡ ´ëÇÑ °ü½Éµµ ³ô¾ÆÁö°í Àִµ¥, À¯ºñ¼ÒÇÁÆ®¿¡¼ ÀÌ¿¡ ´ëÀÀÇϱâ À§ÇÑ VR ÄÁÅÙÃ÷¸¦ 2016³â ´Ù¼ö Ãâ½ÃÇÒ °ÍÀ̶ó´Â ³»¿ëÀÌ ¾Ë·ÁÁ³´Ù.

À¯ºñ¼ÒÇÁÆ®ÀÇ CEO´Â ÃÖ±Ù ½ÇÀû ¹ßÇ¥¿¡¼ °ÔÀ̸ӵéÀÌ ½ÇÁ¦ ¼¼°è¿¡ ºüÁ®µç µíÇÑ Çö½Ç°¨À» Á¦°øÇÏ´Â °¡»óÇö½Ç¿¡¼ ¼ö¸¹Àº °¡´É¼ºÀ» º¸¾Ò´Ù¸ç, °¡»óÇö½ÇÀ» Áñ±æ ¼ö ÀÖ´Â »õ·Î¿î ŸÀÌÆ²µéÀ» °³¹ß ÁßÀ̶ó°í ÀüÇß´Ù.
ÇöÀç À¯ºñ¼ÒÇÁÆ®´Â °¡»óÇö½ÇÀÇ »õ·Î¿î °¡´É¼ºÀ» Á¦°øÇÒ ¼ö ÀÖ´Â »õ·Ó°í ´Ù¸¥ ºê·£µå¸¦ °³¹ß ÁßÀÌÁö¸¸ ÀÌµé °ÔÀÓÀ» Àå½Ã°£ Áñ±â´Âµ¥ ¾î·Á¿òÀ» °ÞÁö ¾Êµµ·Ï ³ë·ÂÇϰí ÀÖÀ¸¸ç, ´õ¿í ¸¹Àº °ÔÀ̸ӵéÀÌ °ÔÀÓ ¼¼°è¿¡ Âü¿©ÇÒ ¼ö ÀÖÀ» °ÍÀ̶ó°í ÷¾ÈÇß´Ù.
À¯ºñ¼ÒÇÁÆ®´Â ÇöÀç °³¹ß ÁßÀÎ °¡»óÇö½Ç ŸÀÌÆ²ÀÌ ½ºÆÀ VR°ú ¿Àŧ·¯½º ¸®ÇÁÆ®, ¼Ò´Ï ¸ðÇǾ Áß ¾î¶² µð¹ÙÀ̽º¸¦ Áö¿øÇÒ Áö´Â ¾ð±ÞÇÏÁö ¾Ê¾ÒÁö¸¸, ÃÖ±Ù °ÔÀÓ Å¸ÀÌÆ²ÀÇ ¸ÖƼ Ç÷§Æû Áö¿ø °æÇâÀ» º¸¾ÒÀ» ¶§ ÀÌµé µð¹ÙÀ̽º¸¦ ¸ðµÎ Áö¿øÇÒ °¡´É¼ºµµ °í·ÁÇÒ ¼ö ÀÖÀ» °ÍÀÌ´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