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¼ºñ½º ±â¾÷ °¡ºñ¾Æ(´ëÇ¥ÀÌ»ç ±èÈ«±¹)°¡ ÀÚ»ç ´ëÇ¥ ¼ºñ½ºÀÎ ‘gŬ¶ó¿ìµå’ÀÇ SLA(¼ºñ½º ¼öÁØ Çù¾à) ±âÁØÀ» 99.5%¿¡¼ 99.9%·Î È®´ëÇß´Ù°í 17ÀÏ ¹àÇû´Ù.

SLA(Service Level Agreement)¶õ, »ç¾÷ÀÚ¿Í ÀÌ¿ëÀÚ °£ ü°áÇÏ´Â ¼ºñ½º ¼öÁØ¿¡ °üÇÑ °è¾àÀ¸·Î ÁöÇ¥°¡ ³ôÀ»¼ö·Ï ¼ºñ½º ǰÁúÀ̳ª ¾ÈÁ¤¼º, Àå¾Ö º¸»ó ±âÁØÀÌ ³ô¾ÆÁüÀ» ÀǹÌÇÑ´Ù.
gŬ¶ó¿ìµå °í°´Àº È®´ëµÈ 99.9% SLA·Î 1°³¿ù ±âÁØ 43ºÐ ÀÌ»ó Àå¾Ö ½Ã º¸»óÀ» ¹ÞÀ» ¼ö ÀÖ°Ô µÈ´Ù.
ÀÌ¹Ì ¾÷°è¿¡¼´Â »ó´ç¼ö ¾÷üµéÀÌ ¹«°á¿¡ °¡±î¿î SLA¸¦ ³»¼¼¿ì¸ç Àå¾Ö ÀÌÈÄÀÇ º¸»ó Á¶°ÇÀ» ³»°É°í ÀÖÁö¸¸, ½ÇÁ¦ Ŭ¶ó¿ìµå ÀÌ¿ëÀÚÀÇ °æ¿ì º¸»óº¸´Ù´Â ¹«Áß´Ü, ¹«Àå¾Ö ¼ºñ½º¿¡ ´ëÇÑ ±â´ë¿Í ¿ä±¸°¡ ´õ Å©´Ù.
ÀÌ¿¡ °¡ºñ¾Æ´Â SLA È®´ë Àû¿ë¿¡ ÀÖ¾î º¸»ó ü°è ¸¶·Ã¿¡ ±Þ±ÞÇϱ⺸´Ù ¿Ïº®¿¡ °¡±î¿î ¼ºñ½º ¼öÁØÀ» °®Ãß´Â °ÍÀÌ ¿ì¼±À̶ó ÆÇ´Ü, Ŭ¶ó¿ìµå ¹× º¸¾È Àü¹® ÀηÂÀ» º¸°Çϰí, ¼ø¼ö ÀÚü °³¹ß ¹× ±â¼ú·Â È®º¸·Î ÀÎÇÁ¶ó °¡¿ë¼º/±ä¹Ð¼º/À¯Áöº¸¼ö¼º µîÀ» ÃÖÀûÀÇ ¼öÁØÀ¸·Î ¿Ã·Á³õ¾Ò´Ù.
»Ó¸¸ ¾Æ´Ï¶ó ½Ç½Ã°£ ½Ã½ºÅÛ Ã¼Å©, Àå¾Ö ½Ã ½Å¼ÓÇÑ Àåºñ ±³Ã¼, ¸¶À̱׷¹ÀÌ¼Ç µî ±â¼ú Áö¿ø ¼öÁصµ º¸´Ù °·ÂÇØÁ® 99.9%¶ó´Â ¼ºñ½º °¡¿ë·ü¿¡ µµ´ÞÇÒ ¼ö ÀÖ°Ô µÇ¾ú´Ù°í.
¹Ú½Â±â ¿µ¾÷ ÆÀÀåÀº “¾ÕÀ¸·Î ¼±º¸ÀÌ°Ô µÉ Ŭ¶ó¿ìµå ½Å»óǰ ¶óÀξ÷¿¡µµ À̹ø SLA ±âÁØÀº µ¿ÀÏÇÏ°Ô Àû¿ëµÉ ¿¹Á¤”À̶ó¸ç “Ŭ¶ó¿ìµå¿¡¼ ¾ÈÁ¤¼ºÀÌ ÃÖ¿ì¼±ÀÎ ¸¸Å Àå¾Ö ¹ß»ýÀ¸·Î °í°´ ¼ºñ½º°¡ ÇÇÇØ¸¦ º¸´Â ÀÏÀÌ ¾øµµ·Ï Áö¼ÓÀûÀ¸·Î ¼ºñ½º ǰÁúÀ» °³¼±ÇØ ³ª°¥ °Í.”À̶ó°í ¸»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