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ѱ¹Å×¶óµ¥ÀÌŸ´Â ¿À´Ã, ´õ¿í Çâ»óµÈ ±â´ÉÀÌ Ãß°¡µÈ ‘Å×¶óµ¥ÀÌŸ °í°´ ¿©Á¤ ¼Ö·ç¼Ç(Teradata Customer Journey solution)’À» ¹ßÇ¥Çß´Ù. ‘Å×¶óµ¥ÀÌŸ °í°´ ¿©Á¤ ¼Ö·ç¼Ç(Teradata Customer Journey solution)’Àº ¸¶ÄÉÅ͵éÀÌ ºÐ¼®ÀÛ¾÷, ½Ã°¢È, ¸Ó½Å ·¯´×, ¿¹Ãø ½Ã¹Ä·¹À̼ÇÀ» º¸´Ù ¿ëÀÌÇÏ°Ô »ç¿ëÇÒ ¼ö ÀÖµµ·Ï ÇØÁÖ´Â ºñÁî´Ï½º ¼Ö·ç¼ÇÀÌ´Ù.
´ëºÎºÐÀÇ ±â¾÷µéÀº °í°´ÀÇ ¿©Á¤À» ÆÄ¾ÇÇÏ·Á°í ÇÏÁö¸¸, Àû±ØÀûÀ¸·Î °ü¸®ÇϱⰡ ½±Áö ¾Ê´Ù. ÀÌ ¼Ö·ç¼Ç¿¡´Â µ¥ÀÌÅÍ ÅëÇÕ, °í±Þ ºÐ¼®, ¸ÖƼ-ä³Î »óÈ£ÀÛ¿ë °ü¸®¿¡ ´ëÇÑ Å×¶óµ¥ÀÌŸÀÇ Àü¹®¼ºÀÌ ÃàÀûµÇ¾î ÀÖ¾î °í°´ ¹ÝÀÀ·ü Áõ´ë, °í°´ ÀÌÅ» °¨¼Ò, °í°´ ¸¸Á·µµ Çâ»ó µî ¸¶ÄÉÅ͵éÀÌ ¸ðµç °í°´µé¿¡°Ô °³ÀÎÈµÈ ¼ºñ½º¸¦ Á¦°ø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í°´µéÀº µðÁöÅÐ, ¸ð¹ÙÀÏ, ¿ÀÇÁ¶óÀÎ ¸ÅÀå µî ¸ðµç ä³Î¿¡¼ °³ÀÎÈµÇ°í ¿¬°ü¼º ³ôÀº °æÇèÀ» ±â´ëÇÑ´Ù. °¡Æ®³Ê Á¶»ç¿¡ ÀÇÇÏ¸é “2018³â±îÁö ¿Â¶óÀÎ °³ÀÎÈ¿¡ Àû±Ø ÅõÀÚÇÑ ±â¾÷µéÀº ±×·¸Áö ¾ÊÀº ±â¾÷¿¡ ºñÇØ 30% ÀÌ»óÀÇ ¼º°ú¸¦ °ÅµÑ °ÍÀÌ´Ù”¶ó°í ¿¹ÃøÇß´Ù. ±×·¯³ª, Àü·Ê ¾ø´Â ¼Óµµ·Î ä³ÎÀÇ º¹À⼺ÀÌ Ä¿Áö°í, °í°´µéÀÌ ´Ù¾çÇÑ ±â±â¸¦ ÅëÇØ ¿©·¯ ¹æ½ÄÀ¸·Î »óÈ£ÀÛ¿ëÇϰí ÀÖ´Â Çö½Ç¿¡¼ »óÈ£ÀÛ¿ë°ú °ü·ÃµÈ ¼ö¹é¸¸ °í°´µéÀÇ °í°´ ¿©Á¤À» ÀÌÇØ, ÁÖµµ, ÃÖÀûÈÇÏ´Â ÀÛ¾÷Àº ±â¾÷µé¿¡°Ô ½¬¿î ÀÏÀÌ ¾Æ´Ï´Ù. Å×¶óµ¥ÀÌŸ´Â ¸ÖƼ-À帣 °í±Þ ºÐ¼®, ½Ç½Ã°£ ¸ÖƼ ä³Î »óÈ£ÀÛ¿ë °ü¸®¸¦ À§ÇÑ À¯¿¬Çϰí È®ÀåÀûÀÎ Ç÷§ÆûÀ» Á¦°øÇÑ´Ù.
Å×¶óµ¥ÀÌŸÀÇ °í°´ ¿©Á¤ ¼Ö·ç¼ÇÀº ½Ã°£ È帧¿¡ µû¶ó ±â¾÷µéÀÌ ¸ðµç ä³Î ¹× Á¢Á¡¿¡¼ °í°´µéÀÇ °æÇèÀ» ½Ç½Ã°£À¸·Î ÆÄ¾Ç, ÃÖÀûÈ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ÇÇÑ. ¸¶ÄÉÅ͵鿡°Ô ÅëÇÕÀûÀÎ °üÁ¡À» Á¦°øÇÏ´Â Á¤±³ÇÑ ºÐ¼® ÀλçÀÌÆ®¿Í ³»ÀåµÈ ÀÚµ¿È ±â´ÉÀº ¸¶ÄÉÅ͵éÀÌ Ãß°¡ÀûÀÎ ÀηÂÀ» ÅõÀÔ ÇÏÁö ¾Ê°íµµ ¼öõ °ÇÀÇ °³º°ÈµÈ ¸ÖƼ-ä³Î Ä·ÆäÀÎÀ» µ¿½Ã¿¡ ½ÇÇà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õ·Ó°Ô Çâ»óµÈ ±â´ÉµéÀº º¸´Ù ºü¸¥ ºñÁî´Ï½º ¼º°ú, ¿ëÀÌÇÑ ¼Ö·ç¼Ç ±¸Ãà, ³ô¾ÆÁø »ç¿ëÀÚ °æÇèÀ» Áö¿øÇÑ´Ù.
• ÅëÇÕµÈ °í°´ °æ·Î ºÐ¼®(Integrated customer path analytics)Àº °í°´ ¿©Á¤À» º¸´Ù ½ÉÃþÀûÀ¸·Î ÀÌÇØÇÏ¿© °í°´ ¿©Á¤À» °ü¸®ÇÒ ¼ö ÀÖ´Â ÃÖÀûÀÇ Æ÷ÀÎÆ®¸¦ ¾Ë·ÁÁØ´Ù. ¸¶ÄÉÅ͵éÀº ÀÌ ±â´ÉÀ» ÅëÇØ ÀÌÅ»°ú °°Àº ƯÁ¤ °æ·Î¿¡ Àִ Ÿ±ê °í°´µé¿¡°Ô °³ÀÎÈµÈ Á¦¾ÈÀ» Á¦°øÇÏ¿© ¿øÇÏ´Â ºñÁî´Ï½º ¼º°ú¸¦ ¾òÀ» ¼ö ÀÖ´Ù.
• Ä¿¹Â´ÏÄÉÀÌ¼Ç ¿©Á¤ ½Ã°¢È(Communication journey visualizations)´Â ¸ÖƼ ½ºÅÜ Ä·ÆäÀο¡¼ °í°´µéÀÌ ¾î¶»°Ô À̵¿ÇÏ´ÂÁö º¸¿©Áֱ⠶§¹®¿¡ ¸¶ÄÉÅ͵éÀº Ä·ÆäÀÎ Á¦¾È¼ö¶ô, °ÅºÎ °áÁ¤ ¿äÀÎÀ» Æò°¡ÇÒ ¼ö ÀÖ´Ù. ÀÌ ÈÄ ¿¬°ü º¯¼ö¸¦ °³¼±ÇÏ¿© ¸¶ÄÉÆÃ ¼º°ú¸¦ Çâ»ó½Ãų ¼ö ÀÖ´Ù.
• ÀÚ°¡ÇнÀ ¸ðµ¨À» À§ÇÑ ½Ã°¢È(Visualizations for self-learning models)´Â °í°´ ¼Ó¼º(¿¬·É, ¼öÀÔ, ¶óÀÌÇÁ ´Ü°è, ¶óÀÌÇÁ À̺¥Æ® µî)°ú ¹ÝÀÀ·ü°úÀÇ °ü°è¸¦ º¸¿©ÁØ´Ù. À̸¦ ÅëÇØ ¸¶ÄÉÅ͵éÀº °í°´µéÀÌ ¾î¶² ¿ÀÆÛ¿¡ °¡Àå Àû±ØÀûÀ¸·Î ¹ÝÀÀÇÒÁö ÆÄ¾ÇÇÏ¿© Ä¿¹Â´ÏÄÉÀÌ¼Ç °èȹÀ» ¼¼¿ï ¼ö ÀÖ´Ù. ¸¶ÄÉÅÍ¿¡°Ô ¸ðµ¨À» °ø°³ÇÏ¸é ½Å·Úµµ°¡ ³ô¾ÆÁ® Ȱ¿ëµµ ¶ÇÇÑ »ó½ÂÇÑ´Ù.
• ½Ç½Ã°£ Á¦¾È½Ã¹Ä·¹À̼Ç(Real-time offer simulation)Àº »õ·Î¿î ¸Þ½ÃÁö, Á¦¾È ¶Ç´Â Àü·«ÀÌ ±âÁ¸ Ä·ÆäÀο¡ ¹ÌÄ¡´Â ¿µÇâÀ» ¿¹ÃøÇÒ ¼ö ÀÖ´Â ´É·ÂÀ» ¸¶ÄÉÅÍ¿¡°Ô Á¦°øÇÑ´Ù. Ÿ±ê °í°´ÀÇ ¼ö¿¡ ¹ÌÄ¡´Â ¿µÇâ°ú ±Ã±ØÀûÀ¸·Î ÀáÀçÀûÀÎ ¹ÝÀÀÀ» ÆÄ¾ÇÇÔÀ¸·Î½á ¸¶ÄÉÅÍ´Â º¸´Ù È¿°úÀûÀÎ Ä·ÆäÀÎÀ» ½ÇÇàÇϰí Á¦¾È Àü·«À» ÃÖÀûÈ ÇÒ ¼ö ÀÖ´Ù.
• “³ª¸¸ÀÇ ¸ðµ¨ Á¡¼ö °¡Á®¿À±â(Bring your own model score)” ±â´ÉÀ» ÅëÇØ ¸¶ÄÉÅÍ´Â ÀÚ°¡ ÇнÀ ¸ðµ¨(self-learning models)ÀÇ ·ÎÁ÷¿¡ Á¦ 3 ÀÚ ¶Ç´Â ³»ºÎÀûÀ¸·Î »ý¼ºµÈ ¸ðµ¨ Á¡¼ö¸¦ ³Ö¾î ƯÁ¤ °í°´¿¡ ´ëÇÑ ¸Þ½ÃÁö¸¦ ÃÖÀûÈÇÑ´Ù.
Å×¶óµ¥ÀÌŸ °í°´ ¿©Á¤ ¼Ö·ç¼ÇÀº Àü ¼¼°è¿¡¼ Áö±Ý ¹Ù·Î ÀÌ¿ëÇÒ ¼ö ÀÖ´Ù. »õ·Î¿î ±â´ÉÀº 2017³â 2ºÐ±â¿¡ ÀÌ¿ëÀÌ °¡´ÉÇϸç, 2017³â 6¿ù±îÁö ¸ðµç ±â´ÉÀÌ ¿Ï·á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