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6-21 10:10
[뉴스/보도자료]

포르쉐 AG, 새로운 포르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개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더 많이 알고, 더 많은 것을 하며, 더 잘 듣는 혁신적인 6 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름 포르쉐는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를 포르쉐 911, 카이엔, 파나메라 모델에 탑재할 계획이다. 6세대 PCM의 가장 중요한 혁신 요소로는 애플 뮤직(Apple Music) 및 애플 팟캐스트(Apple Podcasts) 서비스 통합과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서비스의 최초 도입이다. 보이스 파일럿(Voice Pilot) 기능은 자연어 음성 명령을 인식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더 빠르게 계산하고 더 명확하게 정보를 표시한다. PCM 6.0은 OTA(Over the Air) 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신형 PCM 6.0 지원 범위에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포함한다. 애플 아이폰(Apple iPhones) 외에도 구글 안드로이드(Google Android) 운영 체제 스마트폰을 포르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시킬 수 있다. 스마트폰이 USB 케이블을 통해 차량과 연결되면 자동 연동되며, 모든 통화 기능과 스마트폰 앱을 PCM 6.0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애플 뮤직을 구독하는 포르쉐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7천 5백만 곡 이상의 음악과 수 천 개의 큐레이션 재생 목록, 그리고 애플 뮤직 1, 애플 뮤직 히트(Apple Music Hits), 애플 뮤직 컨트리(Apple Music Country) 글로벌 라이브스트림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모든 아티스트와 호스트를 포함한 전문가들이 매일 엄선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애플 팟캐스트에서 수 백만 개의 무료 방송을 들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 앱 또는 온라인 마이 포르쉐(My Porsche)에서 애플 ID를 차량에 연결하면 된다.

이제 간단하게 헤이 포르쉐(Hey Porsche)라고 말하기만 하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거나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아도 차량이 명령을 수행한다. 주유가 필요하다라는 문장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까운 주유소로 향하는 경로를 찾게 하고, 춥다라는 문구는 자동으로 실내 온도를 높여준다. 마사지 시트와 엠비언트 라이트도 비슷한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는 보이스 파일럿(Voice Pilot) 기능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문구를 학습하고, 시스템을 향상시켜 운전자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PCM 6.0의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통해 언제나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하며 계산도 더욱 빨라졌다. 간결하고 명확한 맵 뷰는 이 같은 빠른 정보 제공 속도에 기여한다. 실시간 교통 정보를 이용하면 교통 상황에 따라 도로 색상이 다르게 표시된다. 경로 모니터를 통해 모든 관련 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경로를 따라 교통 체증과 경유지 역시 명확하게 표시된다.

포르쉐는 PCM 6.0을 통해 최초로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디지털 기능을 내연 기관 모델에 도입했다. 굿 투 노우(Good to Know) 인터랙티브 작동 매뉴얼이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고, 포르쉐 커넥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 캘린더 항목이 PCM 6.0 터치 스크린에 표시된다. 차량과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이 활성화되면, 캘린더 서비스를 사용해 컨퍼런스 콜에 참여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역시 OTA 기술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태그(Tag)  :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관련 기사 보기
[취재] 글로벌 업체 빠진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1
[뉴스] 포르쉐코리아, 한독상공회의소와 아우스빌둥 업무 협약 체결
[뉴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구매 고객 분석 발표
[뉴스] 기아, 전기전용차 The Kia EV6 본격 출시
[뉴스] 현대자동차, 제주에서 ‘전기차 체험 이벤트’ 운영
[뉴스] 바스프, 포르쉐와 전기차용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협력
태그(Tags) :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소니, PS5 베타 사용자에게 M.2 SSD 확장 기능 제공
삼성전자 24Gb DDR5 DRAM 개발 중
가이아모바일, 북두의 권 LEGENDS ReVIVE 국내 출시
인텔 워크스테이션용 제온 W3300 시리즈 출시
AMD 세잔과 RTX 3070 결합한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리전5 프로 AMD
스팀 게임을 즐기는 휴대용 게임기, 밸브 스팀 덱(Steam Deck) 발표
놓칠 수 없는 OS 무료 업글 기회, 윈도우 11서 CPU별 게임 성능은?
5만5천원에 OLED로 옆그레이드, 닌텐도 스위치 OLED 발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럭키싱글 / 21-06-21 15:5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현대는 전기차임에도 폐쇄적인 sw 업데이트 방식인데 ota 업데이트 지원이 제대로군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7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