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ѱ¹ Å×¶óµ¥ÀÌŸ(http://www.teradata.kr/, ´ëÇ¥ ¹ÚÁø¼ö)´Â 2¿ù 18ÀÏ °¡Æ®³ÊÀÇ ¡®ºÏ¹Ì ºñÁî´Ï½º ÀÎÅÚ¸®Àü½º(BI) ¹× Á¤º¸ °ü¸® ½ÃÀåÀü¸Á(MarketScope for Business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Management, North America)¡¯ º¸°í¼¿¡¼ º»»ç¿Í ¡®Å¬¶ó¶óºä(Claraview)¡¯ »ç¾÷ºÎ°¡ ¡°Æ÷ÁöƼºê(positive)¡± µî±ÞÀ» ȹµæÇß´Ù°í ¹àÇû´Ù.

2013³â 1¿ù 30ÀÏ ¹ßÇ¥µÈ ÀÌ º¸°í¼´Â ¿©·¯ ÄÁ¼³ÆÃ ¹× ½Ã½ºÅÛ ÅëÇÕ ±â¾÷µéÀ» Æò°¡ÇØ µî±ÞÀ» ¸Å°åÀ¸¸ç, ºÏ¹Ì ½ÃÀå¿¡¼ ºñÁî´Ï½º ÀÎÅÚ¸®Àü½º(BI)¿Í Á¤º¸ °ü¸®(IM) Á¦Ç° ¹× ¼ºñ½º¸¦ µµÀÔÇϰíÀÚ ÇÏ´Â »ç¿ëÀڵ鿡°Ô µ¥ÀÌÅÍ¿þ¾îÇϿ콺, BI, ºÐ¼® ½ÃÀå¿¡ ´ëÇÑ ¸íÈ®ÇÑ °¡ÀÌ´ø½º¸¦ Á¦½ÃÇϰí ÀÖ´Ù.
°¡Æ®³Ê´Â ¡ã ½ÃÀå ÀÌÇØµµ, ¡ã ¼ºñ½º(offering)/Á¦Ç° Àü·«, ¡ã Áö¸®Àû Àü·« ¡ã ÇÙ½É Á¦Ç°/¼ºñ½º ¡ã °í°´ °æÇè ¹× ½ÃÀå ¹ÝÀÀ¼º ¡ã ½ÇÀû µî 6°³ÀÇ ÁÖ¿ä ±âÁØÀ¸·Î º¥´õµéÀ» Æò°¡Çß´Ù.
°¡Æ®³Ê´Â ¡°Æ÷ÁöƼºê(positive)¡± µî±ÞÀ» ¹ÞÀº º¥´õ¿¡ ´ëÇØ ¡°°í°´ ¿ä±¸»çÇ×ÀÇ ÃæÁ·À» À§ÇØ BI, Á¤º¸ ºÐ¼®, ÇÁ·ÎÁ§Æ® °ü¸®(PM), Á¤º¸ °ü¸®(IM) °³¹ß¿¡ °ø°ÝÀûÀ¸·Î ÅõÀÚÇϸç, Á¤º¸ ºÐ¼®, ÇÁ·ÎÁ§Æ® °ü¸®(PM), Á¤º¸ °ü¸®(IM) ¼Ö·ç¼ÇÀ» À§ÇÑ ¼ºñ½º(offering)¸¦ Çâ»ó½Ã۴µ¥ ÇÊ¿äÇÑ °ÍÀÌ ¹«¾ùÀÎÁö Á¦´ë·Î ÆÄ¾ÇÇϰí ÀÖ´Ù¡±¶ó°í Æò°¡Çß´Ù.
À̹ø ½ÃÀåÀü¸Á(MarketScope) º¸°í¼¿¡ Æ÷ÇÔµÈ º¥´õµéÀº ÇÁ·Î±×·¥ ½ÇÇàÀÇ Çʼö ¿ä¼Ò·Î ¼³Á¤µÈ °¡Æ®³Ê ºñÁî´Ï½º ºÐ¼® ÇÁ·¹ÀÓ¿öÅ©(Gartner¡¯s Business Analytics framework)¸¦ ±¸ÇöÇÏ´Â ¼ºñ½º¿Í ¿ª·®¿¡ ´ëÇØ Æò°¡¸¦ ¹Þ¾Ò´Ù. ÀÌ Æò°¡¿¡´Â Àü·«, ÀÎÀû ÀÚ¿ø, ÇÁ·Î¼¼½º, ÇÁ·ÎÁ§Æ® °ü¸®, ºÐ¼®, BI Ç÷§Æû, Á¤º¸ °ü¸®(IM) ÀÎÇÁ¶ó°¡ Æ÷ÇԵǸç, ÈçÈ÷ ÀÓÁ÷¿ø°ú ±â¾÷ ¹®È, Á¶Á÷ÀÇ ¸ñÀû µî¿¡ ºÎÇÕÇÏ´Â ÇÁ·ÎÁ§Æ® ¹× ÇÁ·Î±×·¥ °ü¸®, ±â¼ú, »ê¾÷, ºñÁî´Ï½ºÀÇ Á¶ÇÕÀÌ ¿ä±¸µÇ±âµµ ÇÑ´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