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Â Áö³ 2¿ù 11ÀÏ ÅÚ·¹ÄÁÆÛ·±½º¸¦ ÅëÇØ TressFX ±â¼ú Àû¿ë¿¡ ´ëÇÑ ³»¿ëÀ» ¼Ò°³Çߴµ¥ ÀÌ¿¡ ´ëÇÑ º¸´Ù ±¸Ã¼ÀûÀÎ ³»¿ëµéÀ» °ø°³Çß´Ù.
TressFX ±â¼úÀº ¸Ó¸®Ä«¶ôÀÇ ·»´õ¸µ ¹× ¹°¸®¿¬»ê (Physics)À» ÅëÇØ »ç½ÇÀûÀΠȯ°æÀ» ¸¸µé¾îÁÖ´Â ±â¼ú·Î ¿¹»óµÇ¾ú°í 2013³â ¸®ºÎÆ®µÈ ½ÅÀÛ Åù·¹ÀÌ´õ (Tomb Raider franchise)¸¦ ÅëÇØ ±¸ÇöµÉ °ÍÀ¸·Î ¾Ë·ÁÁ³´Ù.
ÃÖ±Ù AMD°¡ °ø°³ÇÑ ³»¿ë¿¡ µû¸£¸é TressFX´Â Åù·¹ÀÌ´õÀÇ ÁÖÀΰøÀÎ ¶ó¶ó Å©·ÎÇÁÆ® (Lara Croft)ÀÇ ¸Ó¸®Ä«¶ôÀÇ Á¤¹ÐÇÑ ·»´õ¸µÀ» µ½´Âµ¥ »ç¿ëµÈ´Ù. ºÎÀÚ¿¬½º·´°Ô º¸¿©Áö´Â ´ë·®ÀÇ ¸Ó¸®Ä«¶ô Æú¸®°ï ÅؽºÃ³¸¦ ¹Ì¸® ·»´õ¸µÇØ ¹Ù¶÷¿¡ ³¯¸®°Å³ª ¹°¿¡ Àá±ä ¸Ó¸®Ä«¶ôÀÇ È¿°ú¸¦ º¸´Ù ÀÚ¿¬½º·´°Ô Ç¥ÇöÇØÁØ´Ù.
TechpowerupÀº TressFX´Â AMD¿Í Crystal DymamicsÀÇ °øÅëÇù·ÂÀ¸·Î ¸¸µé¾îÁø Åø·Î GCN (Graphics Core Next) ±â¹ÝÀÇ AMD ¶óµ¥¿Â HD 7000 ½Ã¸®Áî GPU µî¿¡ ÃÖÀûȵǸç AMD°¡ ¼Ò°³ÇÑ OIT (Order Independent Transparency)¿Í º¹ÀâÇÑ ·»´õ¸µ ¹× ¸Þ¸ð¸® »ç¿ë·® °ü¸®¸¦ À§ÇÑ PPLL (Per-Pixel linked-List) µ¥ÀÌÅÍ ±¸Á¶ µîÀ» ÀÌ¿ëÇÑ´Ù°í ÀüÇß´Ù.
DirectCompute ¶ÇÇÑ ÀÌ¿ëÇÏ¸ç °³º° ¸Ó¸®Ä«¶ôÀÇ ¹°¸®¿¬»êÀ» ´õÇØÁÖ¸ç ij¸¯ÅÍÀÇ ¿òÁ÷ÀÓ°ú ¹° ¹× ºñ, ¹Ù¶÷ÀÇ °¢ ¿ä¼Ò¿¡ ¹ÝÀÀÇØ º¸´Ù ÀÚ¿¬½º·´°í »ç½ÇÀûÀΠǥÇöÀ» Çϵµ·Ï ¸¸µé¾îÁØ´Ù.
TressFX´Â ÇöÀç Åù·¹ÀÌ´õ ÃÖ½ÅÀÛ¿¡ ¿ì¼± µµÀԵǴ ±â¼ú·Î ¾Ë·ÁÁ³À¸¸ç Â÷ÈÄ ´Ù¾çÇÑ °ÔÀÓ Àû¿ë ¿©ºÎ´Â ¾ÆÁ÷ ±¸Ã¼ÀûÀ¸·Î ¾Ë·ÁÁ® ÀÖÁö ¾Ê´Ù. ±×·¯³ª ÀÌ ±â¼úÀ» ÅëÇØ Çö½Ç¿¡ º¸´Ù °¡±î¿î ÁÖÀΰøÀ̳ª °ÔÀÓ ³» Àι°ÀÇ ¸Ó¸®Ä«¶ô Ç¥Çö µîÀÌ º¸´Ù ÀÚ¿¬½º·´°Ô Ç¥ÇöµÉ ¼ö ÀÖÀ» °ÍÀ¸·Î ¿¹»óµÈ´Ù.
AMD°¡ ¼Ò°³ÇÑ TressFX¿¡ ´ëÇÑ º¸´Ù ÀÚ¼¼ÇÑ ³»¿ëÀº ¿©±â¸¦ Âü°íÇÏÀ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