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추천게시물       운영진 선정 | 추천순 | 최근댓글달린순 | 갤러리(포토)

 
 
 
자유토론
 

웨스턴디지털의 단종제품에 대한 AS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수혀니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9636
작성일 : 2009/01/29 11:30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66&num=118173
트위터    페이스북
  태그(Tag)   WD, A/S


첨부사진 1

2009년 1월 웨스턴디지털(이하 WD)는 WD360ADFD, WD740ADFD 랩터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의 하드디스크의 단종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WD의 정책에 따라 WD 하드디스크를 공식 유통하는 (주)이시스코리아, 아치바코리아등 공지사항을 통해 단종제품과 향후 AS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하였습니다.

"밸로시랩터를 제외한 전 랩터 제품과 약 20여개의 일반 하드디스크가 단종되어 WD AS센터(명정보)로 AS 이관되었습니다."

공지를 보면 단종제품중 AS기간이 남은 경우 소비자는 WD AS센터(명정보)에서 AS를 받을 수 있으므로 아무런 문제도 없어 보이지만 여기에는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기존 WD 유통사들은 문제가 확인될경우 리퍼또는 새제품으로 즉시 1:1교환해주는 정책을 취하고 있으나 WD AS센터(명정보)는 RMA방식으로 AS를 처리하고 있어 소비자로서 약 한달정도 기다려야 교체된 하드디스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RMA(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는 제품반송서비스요청으로 일반적으로 국내에서는 제품의 본사(해외)로 제품을 발송하여 AS를 처리해주는 방식으로 보통 3~4주 또는 한달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요한 데이터가 손실된 피해뿐 아니라 오랜시간동안 기다려야하는 불편을 감수하게 되었습니다.

WD AS센터(명정보)로 고장난 하드디스크를 발송할 경우 단일 디스크를 사용하는 유저는 한달정도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고 교체된 하드디스크가 올때까지 기다려야하는 웃지못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런 문제로 인해 여러 커뮤니티에서 구입한지 1년정도 된 제품으로 무상 AS기간이 1-2년 남았는데도 유통사에서 AS를 거부하고 WD AS센터(명정보)로 AS를 떠넘기고 있다는 항의글을 심상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WD 유통사에서는 이번 AS정책으로 WD에서 유통사로 교체해줄 리퍼 하드디스크를 공급해주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WD AS센터를 통해 RMA를 받더라도 WD본사에서 보유한 재고(리퍼하드디스크)로 교체해주고 있어 과연 이번 조치가 소비자를 위한 조치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에 WD의 하드디스크를 구입한 유저로서 언제 단종되어 이같은 일을 겪게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떨처버릴 수 없습니다.


WD에서는 RMA를 통해 교체해줄 물량이 있는 만큼 AS기간동안 소비자가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AS받을 수 있도록 유통사에게 리퍼 하드디스크를 공급해주길 바랍니다. 또한 유통사는 소비자가 믿고 구입한 만큼 보유물량중 동급 제품으로라도 교체해주어 소비자가 피해받지 않도록 조치해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39
 
2
 
WD 단종제품의 AS정책으로 소비자이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AS기간동안은 기존 AS방식으로 해주어야한다. 단종제품이라도 AS처리를 안해주는 것이 아니므로 문제없다.
수혀니 님의 다른글 보기
118.42.6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I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 공감
   이 주제의 엮인글 보기
   이 주제에 대한 의견 보기
자유토론 찬성/반대 표시안내
자유토론 코너에서는 찬성/반대를 투표할 수 있습니다. 찬성과 반대의 합이 5 이상이면 메인페이지 헤드라인에 게시물을 걸어 드립니다.

포인트안내 글작성 : 100점, 찬성 혹은 반대 투표시 : 10점, 의견작성 : 10점
  Tuna☆09 (ohye701) ohye701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12:51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허.. 이런게 있었군요.
이번에 일부 하이엔드 뿐만 아니라 일반 보급형 제품군마저 문제가 생겼나보군요.
전에 3200ks를 3200aaks로 교환받은 분들도 계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만 이건..;

그러고보니 저는 3200aaks를 a/s물량이 없어 3200aajs로 받았습니다마는 뭐 오히려 소음도 줄고 크게 만족할만했었습니다. 저런식의 문제는 처음이군요.
  당신기억 (bluemun)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15:10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웬디 지금까지 좋게 봤는데 시게이트만도 못하면 앞으로 시게이트 산다..
  허접프로그래머 (valkyrie)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17:33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으음... 기업 입장에서는 AS 물량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인듯 하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좋지않은 방법이로군요.

소비자를 위하는 정책이라면 기존의 정책대로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공부하자 (milkblue)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17:57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리퍼 하드를 받는 것은 동일하지만, RMA를 보낼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린다.
WD 에서는 유통사에 리퍼 하드를 공급하여 A/s용 버퍼를 만들어라. 이런 내용인가요?

메인화면에서 보면 시게이트,WD 나란히 붙어 있어서.. 1/2위 업체 모두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다스마니아승냥이 (year2015) /  2009-01-29 18:28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전 예전에 WD제품을 명정보에서 받을때 소비자에게서
받은 하드는 RMA를 보내고 그 자리에서 바로 리퍼제품으로 무상 교환 해던데...
Tuna☆09 (ohye701) ohye701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22:17/ 자국/ 신고/
명정보는 원래 그런 곳입니다.
RMA를 대행하고 재생하드등을 취급하는 곳이죠.
  安全地帶 (komow) komow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18:35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이거 웨스턴 이러면 Out Of 안중,,
  수혀니 (kamui510) kamui510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19:30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정준호님 그런 일도 있으셨군요. 이번 문제로 몇몇 유저분들 글을 봤는데 그분들은 4주정도 기다린후 제품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더군요 ^^;
  blasty (ID) blast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29 22:1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서비스 기간중에 장기간 걸리는 것은 문제이긴 하지만, 단종된 제품이니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것도 무조건적으로 시행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joel.. (joel83) joel8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30 03:09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사실 국내 AS는 전세계서 찾아볼 수 없는 형태의 것이라 평하기 좀 애매하네요;;
단지 시게이트가 삽질하는 판에 별다른 대안이 없다는게 문제...

시게이트랑 WD를 뺀 타사는 길어야 2년이 전부 아닌가요;;;
  수혀니 (kamui510) kamui510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30 10:4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햇님아빠님 전 좀 다르게 생각합니다.
컴퓨터 부품중 램의 경우 일부 수입사에서는 1년은 무상AS(즉시 교체) 나머지 1년은 RMA로 처리하는 곳도 있습니다. WD와 다른점은 AS정책을 미리 소비자에게 알려주고 소비자가 선택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소비자가 이런 AS정책을 알고 구입했다면 RMA처리를 해준다고 항의할 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또한 외산 메인보드 공식 수입사 어느곳에서도 단종되었다고 AS를 RMA로 처리하는 곳은 보지 못했습니다. 메인보드의 경우 보통 3년정도 AS를 처리해주는데 보통 1년 지나면 단종되지만 유통사에서 책임지고 AS를 처리해주고 있습니다.(수리 또는 리퍼제품과 즉시 교체)

이런것을 볼때 WD는 무상2년 유상1년이라고 광고만 할뿐 단종될경우 RMA처리된다는걸 어디에서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부분이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joei님 ^^.. 이 글을 쓴건 WD사지마라 그런 의도로 작성한건 아닙니다. ^^;; 사실 전 오랬동안 WD만 사용해왔고 앞으로도 편함 없을거 같네요.
  진통제 (robfight) robfigh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30 11:59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근데 과연 소비 피해라고 봐야할까요?? -_-;
전 그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만 특출난 a/s 때문에 오히려 무조건이라는 식에
생각을 할뿐이지만, 실제 단종되더라도 a/s 해주는게 어떤가요라는 말을 하고 싶군요
국내 유통사가 바뀌고 머하면서 a/s 안되는것이 많은데 오히려 해준다는거라는 말을 하고 싶은데.
그렇다고 감사고 머곤 없지만, 책임회피보다는 정책이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수혀니 (kamui510) kamui510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30 12:25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제가 소비자 피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국내 소비자는 하드디스크를 구매하고 어쨌든 문제 발생시 AS기간내에는 바로 교체해주고 있는데 단종되었다는 이유로 구입한지 한달이됐던 1년이 됐던 AS기간이 2-3년 남았더라도 AS를 받는데 한달정도의 시간이 더 소요되므로 피해라고 생각하는 것 입니다.

하드디스크가 언제 단종될지도 모르는데 단지 끝물에 구입했다는 이유로 AS가 달라진다면 그게 올바른 것인지 궁금하네요.
  길동이다 (cmotive) /  2009-01-30 12:27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하나 같이 국내 유통사들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시장 점유율 올리려고 혈안이 되있을때는 잘해주다가 영업이 않되면 고객 A/S는 왜 이모양인지..한마디로 팔고나면 꽝인게.. 한두번의 문제가 아닙니다.제품 단종은 자기들 문제이지 소비자가 관여할 필요가 없는 문제입니다.구입시 A/S보증기간을 지키고 신속한 고객대응이 먼저라고 봅니다.제품에 A/S비용까지 포함되 있으니까요.비단 WD유통업체만 해당되는 문제는 아닙니다.유명브랜드 유통회사들이 모두 이에 포함됩니다.
  수혀니 (kamui510) kamui510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30 13:21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길동이다님 ^^ 저도 처음에 이번 사태를 보고 유통사들의 문제로 생각했는데 전화로 문의해보니 WD에서 기존에 보급해주던 리퍼 하드디스크를 유통사로 공급을 중지했기 때문에 이렇게 WD AS센터에서 AS를 처리하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좀 의아한게 WD에서 자채적으로 어쩄든 AS를 처리할 리퍼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왜 유통사에 재공하지 않고 RMA로만 처리해주겠다고 하는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마당바위 (blackchh) /  2009-01-30 21:49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이러면 WD의 판매량이 급격하게 떨어질텐데...구입자 모두가 A/S기간안에는 유통사에서 A/S를 받는걸로 알고 있을텐데...
  영국인환자 (almashy) /  2009-01-31 13:36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난감하군요 A/S 에 한달이라니

그냥 던지고 새거 사라는 소리나 다름없지

시게이트도 아숭 WD도 아웃 그럼 남은건 삼성인가?
  whoru (deathesp) deathes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1-31 21:3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이번에 블랙에디션도 그래서 썩 믿음직하지는 못합니다. ㅡ ㅡ;
유통사문제가 아니라 본사측문제죠. 어차피 시게이트도3년으로 줄인판에.
  靑鶴 (gscha99) /  2009-02-02 15:55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회사가 없어진것도 아니고 살아 있으면 안 해 준다는것은 말이 안되져~
  지에스 (gskjh1004) /  2009-02-04 10:35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음 요즘에 하드디스크 유통때매 머리가ㅡ.ㅡ;
  싸버 (cyber397) /  2009-02-04 16:58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저도 홈페이지에서 공지 보고 황당했었죠.
이러면 출시된지 오래된 제품은 새제품 사지 말라는 소리와 똑같습니다.
소보원에 문의하면 시정조치 떨어질가요..
소비자가 AS정책을 만든게 아닙니다. 유통사측에서 만든거죠.
단종이라는 이유 하나로 몇주씩 걸리는 AS를 받는다는건 말이 안되죠.
  최형석 (rdark) /  2009-02-11 09:31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저도 아치바에 욕도 해보았지만 일단 가장 큰 문제는
새제품을 구입한후 한달도 안되어서 단종이 되면 판매처인 아치바는 단종된 모델이라고
명정보에서 RMA 받아서 사용해라 이런식이 되어 버립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 입니다.
명정보가 RMA 용하드가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지 없으면 언제 올지 기일이 없습니다.
명정보가 RMA 용하드를 받는 시기가 딱 있지가 않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환률이 불안정
할때는 2달이 될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200기가 하드 아치바에서 씨리얼 조회해서
워런티가 남아 있는대도 불구 하고 단종이라고 명정보로 이관 했고 명정보에서 RMA용이 떨
어저서 기다리시라고 하는바람에 무려 3달 기다려서 받았습니다. 이런걸 워런티 서비스라고
할수 있는지여.
시게이트의 경우 단종이 되어도 영수증만 있으면 3년 워런티는 책임지고 해주고 있습니다
시게이트 사시는게 차라리 나을지도 모릅니다.
  찬누리 (minine) minin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2-11 16:08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시게이트 유턴
좋게 받는데 아쉬운
  gazaaja (ID) /  2009-02-15 00:1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흠 그래서 전 대기업 제품이면서도 특히 국내 as 가 아주 출중한대가 좋죠.. 그래서 하드도 삼성꺼를 쓰고 잇고요!
  비슷하게 (masasi) masasi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02-18 19:09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아니 왜 리퍼 물량을 공급 안해주는 건가요?
웨스턴디지털 요즘 잘 나간다고 이래도 되는 건지...
자유토론
114 118474 소비자가 선택하는 인텔 쿼드코어의 차세대 주자 Q8200 VS .. 6 인충이 5 / 0 09-02-10 3269
113 118457 페넘2 800, 700 시리즈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14 공부하자 17 / 4 09-02-10 3717
112 118441 아름답고 살발한 인텔 쿼드코어 Q8200, Q9400 이야기 8 데롱이 10 / 7 09-02-09 4483
111 118410 흉악범의 신상 공개, 해야 하는가? 7 MrBerkt 23 / 2 09-02-07 5373
110 118358 사이트 가입시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없어졌으면 합니다. 10 셸머.P.휀 14 / 0 09-02-05 4078
109 118173 웨스턴디지털의 단종제품에 대한 AS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25 수혀니 39 / 2 09-01-29 9636
108 118115 유승준의 병역문제, 용서해야 할까요? 24 허접프로그래머 10 / 30 09-01-27 3377
107 118105 특별공구제품 되팔기 과연 떳떳한가? 20 jeehy 17 / 26 09-01-27 4872
106 118049 제품 평가를 할때 가격이 미치는 영향은 어느정도입니까? 5 공부하자 4 / 0 09-01-23 2832
105 118045 불법 복제를 부추기는 각종 강좌들은 없어 져야 합니다. 18 박성민 11 / 14 09-01-23 4901
104 118011 시게이트 바라쿠다 HDD 인식불능 문제 어떻게 보십니까? 35 김종기 38 / 0 09-01-22 14102
103 117977 정치에 관심 없는 젊은 층 과연 해결책은? 6 whoru 12 / 2 09-01-21 3190
102 117916 그럼, True Real 방송은 가능할까요? 8 굳플레이 5 / 6 09-01-19 3107
101 117913 명절은 가족과 보내야 한다? 6 굳플레이 12 / 1 09-01-19 2783
100 117886 DDR3의 활성화는 내년이라는 기사에서 올해 DDR3활성화가 .. 19 정재성 9 / 12 09-01-18 4568
99 117879 작성자가 게시물을 삭제 하였습니다 김선하 1 / 0 09-01-17 2440
98 117865 기상청 예보, 믿을수 있나요? 8 햇님아빠 12 / 2 09-01-16 2931
97 117864 인텔 Core i5 (Lynnfield) 출시연기 왜일까? 10 jeehy 6 / 13 09-01-16 4920
96 117849 NVidia VS AMD, 2009년의 승자는?? 16 허접프로그래머 29 / 6 09-01-16 4489
95 117804 한국을 희망하는가? 10 安全地帶 11 / 6 09-01-14 2790
94 117783 예전부터 항상 의문을 가졌던 사항. 17 추경수 23 / 5 09-01-14 3357
93 117778 듀얼코어 VS 쿼드코어 업그레이드 시기? 22 당신기억 29 / 9 09-01-13 5567
[1][2][3][4][5][6][7][8][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