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â¾ÆÀÚµ¿Â÷¢ß´Â Çѱ¹´É·üÇùȸÄÁ¼³ÆÃÀÌ ¼±Á¤ÇÏ´Â ¡®Çѱ¹»ê¾÷ÀÇ ºê·£µåÆÄ¿ö(K-BPI, Korea Brand Power Index)¡¯ Á¶»ç¿¡¼ ¸ð´×ÀÌ ¼ÒÇü½Â¿ëÂ÷ ºÎ¹® 1À§¿¡ ¿Ã¶ú´Ù°í ¹àÇû´Ù.

ÀÌ·Î½á ¸ð´×Àº Áö³ 2012³â ÀÌÈÄ 4³â ¿¬¼ÓÀ¸·Î ´ëÇѹα¹ ´ëÇ¥ ¼ÒÇüÂ÷·Î ¼±Á¤µÇ´Â ±â¿°À» ÅäÇß´Ù. Áö³ 1999³â óÀ½ ½ÃÀ۵Š¿ÃÇØ·Î 17ȸ°¸¦ ¸ÂÀº ¡®Çѱ¹»ê¾÷ÀÇ ºê·£µåÆÄ¿ö¡¯´Â Çѱ¹´É·üÇùȸÄÁ¼³ÆÃÀÌ ÁÖ°üÇÏ´Â ±¹³» ÃÖÃÊÀÇ ºê·£µå Æò°¡ Áö¼ö·Î, Á¶»ç¹æ½ÄÀÇ ½Å·Ú¼º°ú ´ëÇ¥¼º¿¡ ÀÖ¾î ±¹³» ÃÖ°í·Î Æò°¡ ¹Þ°í ÀÖ´Ù. À̹ø Á¶»ç´Â ±¹³» ½ÃÀå¿¡¼ Ȱµ¿ÇÏ´Â ºê·£µå¸¦ ´ë»óÀ¸·Î ÁøÇàµÆÀ¸¸ç, Àü±¹ Ç¥º» ¼ÒºñÀÚµé°úÀÇ 1:1 °³º° ¸éÁ¢À» ÅëÇØ ºê·£µå ÀÎÁöµµ ¹× Ãæ¼ºµµ¸¦ Á¶»çÇÑ ÈÄ °¢°¢À» Áö¼öÈ ÇØ °á°ú¸¦ »êÁ¤Çß´Ù. ±â¾ÆÂ÷ ¸ð´×Àº ºê·£µå ÀÎÁöµµ ¹× Ãæ¼ºµµ µî Àü Ç׸ñ¿¡¼ ¿ì¼öÇÑ Á¡¼ö¸¦ ȹµæÇϸç ÇØ´ç ºÎ¹® 1À§¿¡ ¿Ã¶ó, °æÀïÂ÷µéÀ» Á¦Ä¡°í ¸í½Ç»óºÎ ´ëÇѹα¹ ÃÖ°íÀÇ ¼ÒÇü½Â¿ëÂ÷ÀÓÀ» ÀÔÁõÇß´Ù. ±â¾ÆÂ÷ °ü°èÀÚ´Â ¡°À̹ø Çѱ¹»ê¾÷ÀÇ ºê·£µåÆÄ¿ö 1À§ ¼ö»óÀ¸·Î Áö³ 4³â°£ ²ÙÁØÈ÷ Áö¼ÓµÈ ¸ð´×ÀÇ Àαâ¿Í ³ôÀº ÀÎÁöµµ, ¶Ù¾î³ Ãæ¼ºµµ¸¦ ´Ù½Ã ÇÑ ¹ø Áõ¸íÇß´Ù¡±¸é¼ ¡°¾ÕÀ¸·Îµµ Áö¼ÓÀûÀÎ ¸¸Á·°ú ÇÔ²² °í°´µéÀÌ ´õ Å« ÀںνÉÀ» °¡Áú ¼ö ÀÖ´Â ºê·£µå·Î ¹ßÀüÇϵµ·Ï ³ë·ÂÇϰڴ١±°í ¸»Çß´Ù. ÇÑÆí, Áö³ 1¿ù Åͺ¸ ¿£Áø ÀåÂø ¹× »óǰ¼º °È ¸ðµ¨·Î »õ·Ó°Ô Ãâ½ÃµÈ ¡®´õ ´º ¸ð´×¡¯Àº ¾ÈÀü»ç¾ç°ú ÆíÀÇ»ç¾çÀ» ´ëÆø °ÈÇÏ°í µðÀÚÀÎÀ» °í±ÞÈÇϸ鼵µ °¡°ÝÀλóÀ» ÃÖ¼ÒÈ ÇÑ ÇÕ¸®ÀûÀÎ °¡°ÝÀ¸·Î °í°´µéÀÇ È£ÀÀÀ» ¾ò°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