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ÇƲ¿¡ À̾î Å©·Î³ë½º ±×·ìÀÇ OpenGL°ú ¸¶ÀÌÅ©·Î¼ÒÇÁÆ®ÀÇ DirectX °¡ ·Î¿ì¿£µå API ÁöÇâÀ» ¹àÈû¿¡ µû¶ó À̵鰣¿¡ Â÷À̸¦ È®ÀÎÇϰíÇ »ç¿ëÀÚµéÀ» Áß½ÉÀ¸·Î ºñ±³¸¦ À§ÇÑ ÅøÀ» ¿ä±¸ÇÏ´Â ¸ñ¼Ò¸®°¡ ³ô¾Ò´Âµ¥, ´ëÇ¥ÀûÀÎ ±×·¡ÇÈ º¥Ä¡¸¶Å© ÇÁ·Î±×·¥ÀÎ 3DMark °³¹ß»çÀÎ Futuremark¿¡¼ 3DMark(2013)¿¡ °¢ APIÀÇ Æ¯¼ºÀ» ºñ±³ÇÒ ¼ö ÀÖ´Â ±â´ÉÀ» ¾÷µ¥ÀÌÆ®Çß´Ù.

ÇØ´ç ³»¿ëÀº ÀÌ¹Ì °ø°³°¡ ¿¹°íµÇ¾î ÀÖ´ø °ÍÀ¸·Î, »õ·Ó°Ô ¾÷µ¥ÀÌÆ®µÈ 3DMark 1.5.884 ¹öÀü¿¡¼´Â DirectX 11°ú ºñ±³ÇØ AMD ¸ÇƲ°ú ¸¶ÀÌÅ©·Î¼ÒÇÁÆ®ÀÇ DirectX 12¸¦ ÅëÇÑ ¿À¹öÇìµå °¨¼Ò¸¦ È®ÀÎÇÒ ¼ö ÀÖ´Â 'API ¿À¹öÇìµå ÇÇó ¼Â(Feature-set)' ±â´ÉÀÌ Ãß°¡µÇ¾ú´Ù.
3DMark¿¡ »õ·Ó°Ô ¾÷µ¥ÀÌÆ®µÈ API ¿À¹öÇìµå ÇÇó ¼Â Å×½ºÆ®¸¦ À§Çؼ´Â MSÀÇ DirectX 12 Å×½ºÆ®¸¦ À§ÇØ À©µµ¿ì 10 Å×Å©´ÏÄà ÇÁ¸®ºä ºôµå 10041 ÀÌ»ó ¹öÀüÀÇ ¿î¿µÃ¼Á¦¿Í 4GB ½Ã½ºÅÛ ¸Þ¸ð¸®, ÃÖ¼Ò 1GB ±×·¡ÇÈ ¸Þ¸ð¸®¸¦ °®Ãá DirectX 11 Áö¿ø Çϵå¿þ¾î¸¦, AMD ¸ÇƲ API¸¦ Áö¿øÇÏ´Â AMD Çϵå¿þ¾î¸¦ ÇÊ¿ä·Î ÇÑ´Ù.

ÇØ´ç Å×½ºÆ®´Â °ÔÀÓ ¼º´ÉÀÌ 30fps ¹ØÀ¸·Î ¶³¾îÁö±â Àü ±îÁö °¢ API ȯ°æ¿¡¼ ¾ó¸¶³ª ¸¹Àº µå·Î¿ì ÄÝÀÌ ¹ß»ýÇÏ´ÂÁö¸¦ üũÇÏ´Â ¹æ½ÄÀ¸·Î ÁøÇàµÇ¸ç, 3DMark º£ÀÌÁ÷ ¹öÀüÀ̳ª ½ºÆÀ¿¡ °ø°³µÈ µ¥¸ð ¹öÀü¿¡¼´Â ÇØ´ç ±â´ÉÀ» Áö¿øÇÏÁö ¾Ê°í, 3DMark Advanced Editon ¶Ç´Â 3DMark Professional EditionÀÌ ÇÊ¿äÇÏ´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