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ÃÊ Áö³ÇØ °ø°³µÉ ¿¹Á¤À̾úÁö¸¸ °ø°³°¡ ¿¬±âµÇ¾ú´ø Å©·Î³ë½º±×·ìÀÇ ·Î¿ì·¹º§ API ¹úÄ(Vulkan)ÀÇ 1.0 ±Ô°ÝÀÌ °ø½Ä ¹ßÇ¥µÇ¾ú´Ù.

OpenGL ÈļÓÀ¸·Î °³¹ßµÈ ·Î¿ì·¹º§ API ¹úÄÀº AMDÀÇ ¸ÇƲÀ» ±â¹ÝÀ¸·Î Àç¼³°èµÈ °ÍÀ¸·Î, À©µµ¿ì¿Í ¸®´ª½º, ¸ð¹ÙÀÏ ¹× ¿ÀÅä¸ðºôµî Çö ¸ðµç IT Ç÷§ÆûÀÇ ±×·¡ÇÈÀ» Áö¿øÇϸç, AMD¿Í NVIDIAÀÇ °æ¿ì 1.0 ±Ô°Ý ¹ßÇ¥¿Í ÇÔ²² À©µµ¿ì ¹× ¸®´ª½º¿ë µå¶óÀ̹ö¸¦ °ø°³Çß´Ù.

±¸±ÛÀº Â÷¼¼´ë ¾Èµå·ÎÀ̵忡¼ÀÇ ·Î¿ì·¹º§ API·Î ¹úÄÀ» äÅÃÇßÀ¸¸ç, ¸®´ª½º ±â¹Ý ½ºÆÀ OS¸¦ ±â¹ÝÀÇ ½ºÆÀ ¸Ó½Å, ½ºÆÀ ÄÁÆ®·Ñ·¯¸¦ ÅëÇØ °Å½Ç °ÔÀÌ¹Ö ½ÃÀåÀ» ³ë¸®°í ÀÖ´Â ¹ëºê´Â DX12´Â À©µµ¿ì 10, ¾ÖÇÃÀÇ ¸ÅÅ»Àº iOS¿Í OS X¸¸À» Áö¿øÇÏ´Â °Í°ú ´Þ¸® ¹úÄÀº Å©·Î½ºÇ÷§Æû Áö¿øÀÌ °¡´ÉÇÔÀ» °Á¶Çß´Ù.
ÇÑÆí, ¹úÄÀº ÀÎÅÚ°ú AMD, NVIDIA¸¦ ºñ·ÔÇØ À̸ÞÁö³×À̼Ç, Ä÷ÄÄ, ARM, ³ëŰ¾Æ, ¾ÖÇÃ, ¿¡ÇÈ °ÔÀÓÁî, ¹ëºê, È¿þÀÌ, LG, ÇÈ»ç, IBM, VIA, ¾îµµºñ, EA, ºí¸®ÀÚµå µî ¾÷°èÀÇ Æø³ÐÀº Áö¿øÀ» ¹Þ°í ÀÖÀ¸¸ç, À̹ø¿¡ Á¦Á¤µÈ ¹úÄ 1.0 ±Ô°Ý °ü·Ã »ó¼¼ ³»¿ëÀº ±êÇãºê¿¡¼, ¼¼ºÎ ³»¿ëÀº Å©·Î³ë½º±×·ì ¹úÄ ÆäÀÌÁö¿¡¼ È®ÀÎÇÒ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