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10-19 17:16
[뉴스/보도자료]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 역대 최대 참석자 수 경신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인 기술과 정보, 개발 트렌드를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첫날 전 분야를 아우르는 공통 분야에 이어 게임, 영화, TV & 라이브 이벤트, 건축 & 제조 순으로 총 4일간 약 3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 이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은 실제 총 참석자 수 12,000여 명을 기록해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지난해 행사 수치를 훌쩍 뛰어넘으며 또다시 역대 최대 참가자 수치를 경신,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 산업 크리에이터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관객들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정보와 업계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실제 언리얼 엔진 사용 사례 및 개발팁 등 에픽게임즈와 외부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참관객들은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실시간 채팅과 라이브 Q&A를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확인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온라인상의 인터랙티브한 진행 및 소통 방식에 크게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첫째 날, 행사의 오프닝을 알린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한국을 트렌드세터로 칭하면서 에픽게임즈에게 있어 한국이 갖는 의미를 설명했으며,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환영사에서 한국 개발자분들은 언리얼 엔진 사용에 매우 열정적이고 능숙하며, 다른 모든 지역의 산업에 영감을 주고 표본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준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메타버스를 위한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차세대 엔진인 언리얼 엔진 5의 주요 기능에 대한 세션이 진행됐다.

게임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세션이 진행된 Day 2에는 울트라 에이지와 같은 인디 게임에서부터 오딘: 발할라 라이징, 제2의 나라와 같은 AAA급 게임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의 실제 활용 사례와 개발 노하우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Day 3은 영화, TV & 라이브 이벤트를 주제로 진행됐다. 참관객들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추얼 프로덕션 기능들과 인카메라 VFX 데모 샘플을 중심으로 구성 요소와 기능들을 통해 언리얼 엔진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에 집중하는 한편,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유미의 세포들과 미니특공대 시즌 4 애니메이션과 게임 시네마틱, XR 콘서트 등의 사례를 통해 실제 언리얼 엔진 활용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

건축 & 제조를 주제로 진행된 마지막 Day 4에는 연우테크놀러지, 해안건축, 기아주식회사, 현대오토에버, 클라이어스, 엠라인스튜디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의 업계 전문가들의 세션을 통해 공간정보기반의 디지털 트윈 구현과 통합 설계 워크플로, 자동차 컨피규레이터 개발, XR 교육, 운송 & 건설 제품 디자인 등 현장에서 언리얼 엔진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태그(Tag)  : 에픽게임즈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내장그래픽 서브 노트북도 잘 돌아간다, 가벼워진 포트나이트로 신학기 게임 라이프
[취재] CG 같은 그래픽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것,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인터뷰
[뉴스] 포트나이트, 모든 것이 달라진 챕터 3 개막
[뉴스] 포트나이트, 챕터 2의 대단원을 장식할 피날레 이벤트 마지막 이야기 개최
[뉴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및 언리얼 엔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이벤트 진행
[뉴스] '포트나이트', 하이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콜라보레이션
태그(Tags) : 에픽게임즈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코어 i3-12100 성능, 라이젠 3 3300X보다 좋다?
엔비디아, 루머속 지포스 RTX 2060 12GB 공식 확인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6000 시리즈, 최대 500위안 가격 인상?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 카메라 하우징 유출, 울트라는 P형 디자인?
최신 CPU와 UHD 770 적용한 인텔, 내장 그래픽 코어 성능 AMD 이길까?
환골탈태 엘더 레이크 플래그십, DDR5 결합 코어 i9-12900KF 성능은?
그래픽카드 구하기 힘든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노트북으로?
엘더 레이크의 또다른 변화 메모리, DDR4와 DDR5 성능 차이 얼마나?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