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ÇÈÄ«µåÀÇ ¿©ÁÖÀΰøÀ¸·Î ¿À·§µ¿¾È ÀÚ¸®¸Å±èÇØ¿Â ·çºñ (Ruby)°¡ ÃֽŠ±â¼úÀ» µµÀÔÇØ »õ·Ó°Ô ź»ýÇÒ °ÍÀ̶ó´Â ¼Ò½ÄÀÌ´Ù.
GDC 2013Àº ¿©·¯ °¡Áö ±×·¡ÇÈ ±â¼ú°ú Â÷¼¼´ë GPU µî¿¡ ´ëÇÑ Á¤º¸µéÀÌ °ø°³µÇ¾ú´Âµ¥ AMDÀÇ ±×·¡ÇÈÄ«µå µ¥¸ð¿¡ ÀÚÁÖ µîÀåÇÑ ·çºñµµ ÃֽŠ±â¼ú°ú ÇÔ²² ºÐÀ§±â ¼â½Å¿¡ ÇѸòÀ» ÇÒ °ÍÀ¸·Î º¸¿©Áø´Ù.
ÇöÀç±îÁö È°¾àÇÏ°í ÀÖ´Â ·çºñ (Ruby) ij¸¯ÅÍ
pcgh´Â AMD°¡ GDC 2013À» ÅëÇØ ÀÚ»çÀÇ ±×·¡ÇÈÄ«µå °£ÆÇ ¸ðµ¨ÀÎ ·çºñ¸¦ Å©¶óÀÌÅØ (Crytek)ÀÇ Å©¶óÀÌ¿£Áø 3 (CryEngine 3)¿Í Åù·¹ÀÌ´õ (Tomb Raider) ÃÖ½ÅÀÛÀ» ÅëÇØ ¼Ò°³ÇÑ TressFX µîÀÇ ÃֽŠ±â¼úÀ» ¹ÙÅÁÀ¸·Î »õ·Ó°Ô ¸¸µé¾îÁú °ÍÀ̶ó°í ÀüÇß´Ù.
»õ·Ó°Ô ¸¸µé¾îÁö´Â ·çºñ ij¸¯Åʹ ªÀº ´Ü¹ß¸Ó¸® ½ºÅ¸ÀÏÀº ±ä ¸Ó¸® ½ºÅ¸ÀÏ·Î ¹Ù²î°í TressFX ±â¼úÀ» ÀÌ¿ëÇØ ºÎµå·¯¿î ¸Ó¸´°á ±¸Çö, ±×¸®°í ÀçµðÀÚÀÎÀ» ÅëÇØ ¼±¸ÀûÀÎ À̹ÌÁöÀÇ »õ·Î¿î ij¸¯ÅÍ·Î °Åµì³¯ °ÍÀ¸·Î ¾Ë·ÁÁ³´Ù.
¶ÇÇÑ ¸ð¼Ç ĸó¸¦ ÅëÇØ º¸´Ù ÀÚ¿¬½º·¯¿î ¿òÁ÷ÀÓ, Å©¶óÀÌ¿£Áø 3¸¦ ÀÌ¿ëÇÑ ¹è°æ°ú ¿òÁ÷ÀÓ, DX11ÀÇ Å×¼¿·¹ÀÌ¼Ç (Tessellation)À» ÀÌ¿ëÇÑ »ç½ÇÀû Ç¥Çö, ±¤¿ø È¿°ú ¹× ´Ù¾çÇÑ ±×·¡ÇÈ È¿°ú¸¦ ±¸ÇöÇÑ´Ù.
±â¼úÀûÀÎ ±¸Çö¿¡ ´ëÇÑ ½½¶óÀÌµå ¿Ü¿¡ ½ÇÁ¦ ¸ðµ¨¸µµÈ ·çºñ´Â °ø°³ÇÏÁö ¾Ê¾ÒÀ¸¸ç µîÀå ½Ã±â ¿ª½Ã ¾ÆÁ÷ ±¸Ã¼ÀûÀ¸·Î ¾Ë·ÁÁø °ÍÀº ¾øÀ¸³ª ¸ÓÁö ¾ÊÀº ½Ã±â¿¡ µîÀåÀÌ ¿¹»ó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