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ȰÔÀÓ½ºÄÚ¸®¾Æ(www.epicgameskorea.com, Áö»çÀå ¹Ú¼ºÃ¶)´Â 9¿ù 13ÀϺÎÅÍ 15ÀϱîÁö ÁøÇàµÇ´Â Çѱ¹±¹Á¦°ÔÀÓÄÁÆÛ·±½º 2010(Korea Games Conference, KGC2010)¿¡ KGC Âü¿© ÀÌÈÄ Ã³À½À¸·Î º°µµ ºÎ½º¸¦ ¸¶·Ã, ¿£Áö´Ï¾î°¡ Á÷Á¢ ÁøÇàÇÏ´Â ½Ã¿¬°ú ´Ù¾çÇÑ µð¹ÙÀ̽º¸¦ ÅëÇÑ Ã¼Çè ±âȸ¸¦ ÅëÇØ ¾ð¸®¾ó ¿£Áø 3¸¦ ¼Ò°³ÇÏ´Â ÀÚ¸®¸¦ °®´Â´Ù°í ¹àÇû´Ù.

¿¡ÇȰÔÀÓ½º ÄÚ¸®¾ÆÀÇ ½Å±¤¼· ¼Æ÷Æ® ¿£Áö´Ï¾î´Â ¾ð¸®¾ó ¿£ÁøÀÇ ±â´É Áß ÇϳªÀÎ ¸ÅÅ͸®¾ó ¿¡µðÅÍ¿¡ ´ëÇÑ ¼³¸í µî ¾à 8°³ÀÇ ÁÖÁ¦¸¦ Çà»ç ±â°£ µ¿¾È ¸ÅÀÏ °¢°¢ 10~15ºÐ°£ ½Ã¿¬ÇÒ °èȹÀÌ´Ù.
Lightmass & Cascaded shadow map : ¾ð¸®¾ó ¿£Áø 3ÀÇ GI ½Ã½ºÅÛ°ú Cascaded shadow map¿¡ ´ëÇÑ ¼³¸í°ú ½Ã¿¬
Pixel and vertex shader editing : ¾ð¸®¾ó ¿£Áø 3ÀÇ °·ÂÇÑ ±â´É Áß ÇϳªÀÎ ¸ÅÅ͸®¾ó ¿¡µðÅÍ¿¡ ´ëÇÑ ¼³¸í°ú ½Ã¿¬
Mesh paint tool : ¸Þ½¬¿¡ Á÷Á¢ ÅØ½ºÃĸ¦ ÆäÀÎÆÃ °¡´ÉÇÑ ¸Þ½¬ ÆäÀÎÆ® Åø¿¡ ´ëÇÑ ¼³¸í°ú ½Ã¿¬
Spline mesh : µ¢±¼, ÆÄÀÌÇÁµîµîÀÇ ¹è°æ ¿ÀºêÁ§Æ® ±¸¼ºÀ» À§ÇÑ ºü¸£°í À¯¿¬ÇÑ Spline mesh¿¡ ´ëÇÑ ¼³¸í°ú ½Ã¿¬
Color grading : °ÔÀÓ ³»¿¡ Àüü Ä÷¯ÅæÀ» ½±°í ÆíÇÏ°Ô ¿øÇÏ´Â °á°ú·Î º¯°æ °¡´ÉÇÑ ±â´ÉÀÎ color grading¿¡ ´ëÇÑ ¼³¸í°ú ½Ã¿¬
Massive LOD system : °¢°¢ÀÇ ¿ÀºêÁ§Æ®º° LOD¸¦ ³Ñ¾î¼± ¿ÀºêÁ§Æ® ±×·ìº° LOD ±â´ÉÀÎ Massive LOD system¿¡ ´ëÇÑ ¼³¸í°ú ½Ã¿¬
Procedural building : ¹Ýº¹µÇ´Â ±ÔÄ¢À» °¡Áø ºôµùÀÇ Àüü ¸ðµ¨¸µÀ» 3DÅø¿¡¼ Á¦ÀÛÇØ¼ ÀÓÆ÷Æ®ÇÏ´Â ¹æ½ÄÀÌ ¾Æ´Ñ ·ê¼ÂÀ» ÅëÇØ¼ ÆíÇÏ°í ºü¸£°Ô °Ç¹°À» ±¸¼º °¡´ÉÇÑ Procedural building¿¡ ´ëÇÑ ¼³¸í°ú ½Ã¿¬
Landscape : ¾ð¸®¾ó ¿£Áø3ÀÇ »õ·Î¿î ÅÍ·¹ÀÎ ½Ã½ºÅÛÀÎ Landscape¿¡ ´ëÇÑ °³³ä ¼³¸í°ú ÇöÀç±îÁö ÀÛ¾÷µÈ °á°ú¹°¿¡ ´ëÇÑ ½Ã¿¬
Ư¼ö ¾È°æÀ» ³¢°í 3D ¾ð¸®¾ó ¿£Áø ȯ°æÀ» üÇèÇÏ´Â ÀÚ¸®µµ ÁغñµÈ´Ù. ¶Ç, ÃÖ±Ù ¿¡ÇȰÔÀÓ½º º»»çÀÇ ¹ßÇ¥¸¦ ÅëÇØ °ø°³µÈ ¾ÆÀÌÆù, ¾ÆÀÌÆÐµå, ¾ÆÀÌÆÌÅÍÄ¡ µî iOS¿¡¼ ±¸ÇöµÈ ¾ð¸®¾ó ¿£Áø 3ÀÇ Å×Å© µ¥¸ð °ÔÀÓ ¡®¿¡ÇÈ ½ÃŸµ¨¡¯À» ºÎ½º¿¡¼ Á÷Á¢ Á¶ÀÛÇØº¼ ¼ö ÀÖ´Ù.
ÇÑÆí, ¿¡ÇȰÔÀÓ½ºÄÚ¸®¾ÆÀÇ Àè Æ÷ÅÍ(Jack Porter) ±â¼úÁö¿ø ºÎÀåÀº KGC2010ÀÇ ÇÁ·Î±×·¡¹Ö ºÎ¹® ÇÏÀ̶óÀÌÆ® ¼¼¼Ç¿¡ Âü°¡, 14ÀÏ ¿ÀÀü 9½Ã20ºÐºÎÅÍ 60ºÐ°£ ¡®·£µå½ºÄÉÀÌÇÁ ±¸Ãà, ¾ð¸®¾ó ¿£Áø 3ÀÇ Â÷¼¼´ë ÅÍ·¹ÀÎ ½Ã½ºÅÛ¡¯À̶ó´Â ÁÖÁ¦·Î ¾ð¸®¾ó ¿£Áø 3ÀÇ ÃֽйßÀü ³»¿ëÀ» ÃÖÃÊ·Î °ø°³ÇÑ´Ù.
¾ð¸®¾ó ¿£Áø 3¿¡ ´ëÇÑ ¿¡ÇȰÔÀÓ½ºÀÇ ¹ßÇ¥ µî °ÔÀÓ°³¹ß¿¡ ´ëÇÑ ÃֽŠÁ¤º¸¸¦ ¾òÀ» ¼ö ÀÖ´Â KGC2010¿¡ Âü°¡¸¦ Èñ¸ÁÇÏ´Â »ç¶÷µéÀº KGC ȨÆäÀÌÁö(www.kgconf.com)¿¡¼ »çÀüµî·ÏÀ» Çϰųª Çà»ç ´çÀÏ ÇöÀå¿¡¼ µî·ÏÀ» ÇÏ¸é µÈ´Ù. »çÀüµî·Ï ±â°£Àº 9¿ù 10ÀϱîÁöÀÌ´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