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 (MS, Microsoft)´Â DirectX 11.2¸¦ ±â¹ÝÀ¸·Î ¸¸µé¾îÁø ¶óÀÌºê µ¥¸ð¸¦ °ø°³Çß´Ù.
DX 11.2 ¶óÀÌºê µ¥¸ð¿¡´Â DX11.2ÀÇ ÁÖ¿äÇÑ ±â´ÉÀÎ Tiled Resources µî°ú °°Àº ±â¼úÀÌ Áö¿øµÇ´Â °ÍÀ¸·Î ¾Ë·ÁÁ³À¸¸ç °³¹ßÀÚµéÀº ÀÌ ±â¼úÀ» ÀÌ¿ëÇØ ÀûÀº ·ÎÄà ¹°¸® ¸Þ¸ð¸®¸¦ °®Ãß°í ÀÖ´Â ½Ã½ºÅÛ¿¡¼ º¸´Ù ³ÐÀº °ø°£ÀÇ °¡»ó °ø°£À» Ãß°¡·Î Ȱ¿ëÇÒ ¼ö ÀÖ°Ô ÇØ ¹°¸® ¸Þ¸ð¸® ºÎÁ·À» º¸¿ÏÇØÁØ´Ù. °¡»ó ¸®¼Ò½º¸¦ ¹°¸® ¸Þ¸ð¸®¿¡ ¸ÊÇÎÇÏ´Â °Í°ú °ü·ÃÀÖ´Â ±â¼úÀÌ´Ù.
°ÔÀÓ ÁöÇü ÅØ½ºÃ³ µî¿¡ Ȱ¿ëÇÒ ¼ö ÀÖÀ¸¸ç ÀÌ ±â¼úÀº Rage °ÔÀÓ¿¡ »ç¿ëµÈ Mega Texturing°ú À¯»çÇÏ´Ù°í ÀüÇß´Ù. Á¸ Ä«¸Æ (Carmack)ÀÌ »ç¿ëÇÑ ±â¼úÀº Çϵåµð½ºÅ©¿¡ °ÔÀÓ ÅØ½ºÃ³¸¦ ÀúÀåÇÒ °ø°£À» ¸¶·ÃÇÏ°í ´ëÇü ÅØ½ºÃ³ µ¥ÀÌÅ͸¦ ÀúÀåÇØ °ÔÀÓÀÇ ÅØ½ºÃ³ ǰÁúÀ» ³ô¿´´Ù. Rage °ÔÀÓÀº 20GB ÀÌ»óÀÇ ÀúÀå°ø°£À» Ãß°¡·Î Ȱ¿ëÇÑ ¹Ù ÀÖ´Ù.

mydrivers´Â DX 11.2 ±â¼úÀº ±âÁ¸ DX 11.1°ú °°ÀÌ DX11ÀÇ Å« ÁÙ±â´Â À¯ÁöÇ쵂 »õ·Ó°Ô Áö¿ø ±â¼úÀ» Ãß°¡ÇÑ °ÍÀ¸·Î Ãß°¡µÈ Áö¿ø ±â´ÉÀº ¾Æ·¡¿Í °°´Ù°í ¼Ò°³Çß´Ù.
- HLSL shader linking - Inbox HLSL compiler - GPU overlay support - DirectX tiled resources - Direct3D low-latency presentation API - DXGI Trim API and map default buffer - Frame buffer scaling - Multithreading with SurfaceImageSource - Interactive Microsoft DirectX composition of XAML visual elements - Direct2D batching with SurfaceImageSource
Ãß°¡ Áö¿ø ±â¼ú¿¡¼ ¾Ë ¼ö ÀÖµíÀÌ GPU ¿À¹ö·¹ÀÌ Áö¿øÀ̳ª DX Tiled Resources¸¦ ºñ·ÔÇÑ Áö¿øÀÌ ÀÌ·ç¾îÁ³À¸¸ç ¸¶ÀÌÅ©·Î¼ÒÇÁÆ®´Â DX11.2¸¦ ÇÁ¸®ºä°¡ ÁøÇàµÇ°í ÀÖ´Â À©µµ¿ì 8.1°ú Â÷¼¼´ë ÄÜ¼Ö °ÔÀÓ±âÀÎ Xbox One µî¿¡¼ Áö¿øÇÒ °ÍÀ¸·Î º¸Àδٰí ÀüÇß´Ù.
PS4µµ AMD ±â¹ÝÀÇ GPU¸¦ žÀçÇÑ ¸¸Å Áö¿øÀº °¡´ÉÇØ º¸À̳ª Áö¿ø ¿©ºÎ´Â È®½ÇÄ¡ ¾ÊÀ¸¸ç Xbox One¿¡¸¸ Àû¿ëµÉ ¼ö ÀÖÀ¸¸ç À̶§´Â µ¶Á¡ÀûÀÎ Áö¿ø ±â¼úÀÌ µÉ °ÍÀ¸·Î ¿¹»óÇß´Ù. ÇÏÁö¸¸ DX10.1À̳ª DX11.1 µî PC Ç÷§Æû¿¡¼ °ÔÀÓ °³¹ß»ç Áö¿øÀÌ È°¹ßÇÏÁö ¾Ê¾Ò´ø °ÍÀ» °í·ÁÇϸé Äֿܼ¡¼ ¾ó¸¶³ª Àû±ØÀûÀ¸·Î Áö¿øÀ» ÇØÁֳĿ¡ µû¶ó ¼ºÆÐ°¡ °áÁ¤µÉ °ÍÀ¸·Î º¸ÀδÙ.
PC Ç÷§Æû¿¡¼´Â DX11.2 Áö¿ø ¿©ºÎ°¡ ºÒÅõ¸íÇÏ´Ù. AMD°¡ 2013³â 3ºÐ±â ¶óµ¥¿Â HD 8000 ½Ã¸®Á Ãâ½ÃÇÒ °ÍÀ¸·Î ¾Ë·ÁÁ³À¸³ª ±âÁ¸Ã³·³ DX11.1À» Áö¿øÇÒ °ÍÀ¸·Î ¿¹»óµÈ´Ù. DX11.2 ù GPU´Â ¶óµ¥¿Â HD 8000 ½Ã¸®Áî ÀÌÈÄÀÎ ´ÙÀ½ ¼¼´ë´Â µÇ¾î¾ß °¡´ÉÇÒ °ÍÀ¸·Î Àü¸ÁÇß´Ù. ¿£ºñµð¾Æ (NVIDIA) ÁöÆ÷½º Á¦Ç°ÀÇ DX11.2 Áö¿ø ¿ª½Ã ¾Ë·ÁÁø °ÍÀº ¾ø´Ù.
DX11.2 µ¥¸ð ¿µ»óÀº ¿©±â¸¦ ´©¸£¸é È®ÀÎÇÒ ¼ö ÀÖ´Ù.
|